◎「코리아몰」 내달부터… 기업소개·관광정보도인터넷에 「한국 백화점」이 생긴다. (주)파워넷(대표 김동빈)은 인터넷 멀티미디어서비스인 월드와이드웹(WWW)에 「코리아 몰」을 개설, 7월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해 모두 영문으로 제공되는 「코리아 몰」은 상품광고를 위한 「코리아 프로덕츠」(KOREA PRODUCTS)와 기업홍보란인 「코리아 컴퍼니」(KOREA COMPANY), 관광정보 「코리아 투어」(KOREA TOUR) 등 크게 3가지메뉴로 구성돼 있다.
「코리아 프로덕츠」는 각기업이 내놓은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곳으로 상품종류를 전자제품, 음반 등 18가지로 구분해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사진과 동화상, 음향효과 등 멀티미디어를 총동원한 상품광고와 제품의 기능설명 등 충실한 문자정보가 함께 제공되며 제품이 마음에 들면 주문버튼을 선택, 배달받을 주소와 결제방법을 입력하고 즉석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의 거래선을 찾는 외국기업들을 위해 만들어진 「코리아 컴퍼니」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자세한 회사소개및 담당부서, 전화번호 등을 찾아보도록 만들어져 있다. 또 「코리아 투어」에는 한국의 관광코스와 각종 이벤트, 맛있는 음식점, 백화점, 전통시장 등에 관한 정보가 들어있다.
파워넷의 김동빈사장은 『현재 2백여기업의 회사홍보및 상품광고가 실려 있으며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 숫자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코리아몰의 인터넷주소는 HTTP://WWW.POWERNET.CO.KR이다.<김수연 기자>김수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