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백40개국을 연결하는 인터넷은 정보의 보고다. 인터넷 정보를 문자 음성 동화상 등 멀티미디어형식으로 검색할 수 있는 웹서비스는 현재 세계 각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 거의 모든 분야에 관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이라는 정보의 망망대해에서 필요한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란 쉽지 않다. 좋은 정보가 담긴 주요 웹사이트를 알아본다.○타임지등 기사·화보 소개
◇패스파인더(HTTP://WWW.PATHFINDER.COM/) 타임지를 발간하는 미 타임워너사의 전자잡지 서비스. 타임은 물론 오락잡지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피플 등에 실린 기사를 화보와 함께 볼 수 있다. 잡지에 게재된 내용을 목차로 찾아보거나 항목으로 검색할 수 있다. 홈쇼핑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즐기려면 정식 가입절차를 밟아야 한다.
○명화 1,000여편 해설감상
◇파리웹박물관(HTTP://MISTRAL.ENST.FR/) 지난해 프랑스에서 개발한 전자박물관으로 명화 1천여편이 담겨 있다. 시대별, 사조별로 접근해 화가들의 그림을 해설을 보며 감상할 수 있다. 고전음악이 혼합된 멀티미디어서비스이다. 또 파리 명소도 사진과 함께 제공해 파리관광도 할 수 있다.
○컴퓨터·통신분야 등 정보
◇핫와이어드(HTTP://WWW.HOTWIRED.COM/) 최근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이어드」의 전자잡지. 컴퓨터 정보통신 예술 커뮤니케이션 등의 분야에 관한 각종 정보와 뉴스를 담고 있다. 대화형 서비스이므로 사용자들이 참여해 정보가 끊임없이 추가되고 갱신된다. 음향 사진 그림 동화상 문자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있다.
○미 행정·사법부 자료제공
◇미국국회도서관(HTTP://LCWEB.LOO.GOV/) 학술 예술 사회 종교 분야의 다양한 자료가 비치돼 있다. 미국 행정부 사법부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세계각국 통계자료 보고
◇미국중앙정보부(HTTP://WWW.IC.GOV/) 미 중앙정보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세계 각국의 기본적인 사항을 접할 수 있다. 각국의 국민수, 경제지수, 지리정보 등의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태지역의 경제뉴스
◇아시아온라인(HTTP://WWW, ASIA―ONLINE.COM/) 일본뉴스, 홍콩주식시장, 중국경제정보 등 아시아 각국의 뉴스를 제공한다.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안내, 여행가이드, 각국의 대표적인 상품에 관한 정보도 알려준다. 아시아지역에 대한 투자정보, 부동산 및 기업정보도 곧 구축될 예정이다.
○일게임 1,800여종 소개
◇게임즈도메인(HTTP://WCL-RS.BHAM.AC.UK/GAMES DOMAIN) 일본의 세가사 닌텐도(임천당)사 아미가사 3DO사 등에서 제작한 게임 1천8백여종에 관한 정보를 소개한다. 인기게임 랭킹 1백선,신제품동향, 게임잡지, 게임관련 웹서버 등도 알려준다. 전송받을 수 있는 데모게임도 2백여종에 달한다.
이밖에 ▲미국의 대표적인 PC통신인 콤퓨서브와 프로디지 ▲세계대학의 전공수업내용 ▲스포츠 중계석 ▲성인용잡지 플레이보이, 펜트하우스 등도 서비스되고 있다.<선연규 기자>선연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