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어 20만건의 멀티미디어 백과사전20만건 이상의 표제어가 수록된 멀티미디어백과사전 CD롬타이틀(사진). 소프트웨어 유통업체인 명제사가 미 퓨처비전사의 제품을 수입, 최근 국내시판에 나섰다.
이 타이틀은 「웹스터」 「푼크 & 워그널 새백과사전」등 29권의 백과사전과 7권의 특수사전을 CD롬 한장에 수록했다. 특히 수천건의 컬러사진과 1백50건의 3차원영상, 수백개의 세계지도 등을 담아 각항목을 멀티미디어환경으로 재미있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존 F 케네디 전 미대통령을 검색하면 그의 약력과 일대기가 문자정보로 일목요연하게 나타나고 생전의 모습을 육성을 들으며 동화상으로 볼 수 있다. 또 원자핵등 눈으로 볼 수 없는 추상적인 항목은 3차원그래픽 등으로 설명해 시청각적인 이해를 돕는다.
이 타이틀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목차란」은 각 표제어를 알파벳순으로 정리해 원하는 내용을 순서에 따라 찾을 수 있게 했고, 「주제란」은 비슷한 내용을 하나의 항목으로 묶어 번거롭게 여러번 검색하지 않아도 관련내용을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또 「갤러리아란」은 표제어에 관련된 사진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별도로 모아 단독으로 비디오처럼 즐길 수 있다. 이 타이틀은 주기억장치(램)가 4메가바이트 장착된 486SX급PC 이상의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8만9천원. 575―577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