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올봄/화장/헤어스타일/복고풍 유행한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올봄/화장/헤어스타일/복고풍 유행한다

입력
1995.01.08 00:00
0 0

◎창백한 피부·붉은입술·짙은 아이라인/바비인형·올림·상고머리 등 인기끌듯▷화장경향◁

 올봄 여성 화장은 창백한 피부, 짙은 아이라인, 붉은 입술이 강조된 30·40년대 복고풍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화장 경향은 점차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복고풍 패션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복고풍 피부화장은 흰색이나 아이보리색 파운데이션을 부드럽게 바르고 핑크색 페이스 파우더를 발라 창백한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화장은 와인색 립펜슬을 사용, 라인을 그리는데 본래의 입술보다 작게 그린다. 립스틱은 짙은 빨강과 다홍색을 혼합해 선명하고 깔끔하게 칠하면 매혹적인 붉은 입술이 돋보인다. 립펜슬로 입술선을 뚜렷하게 그린후 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화장지로 살짝 두드린뒤 다시 바르고 입술 위에 가루분을 발랐다가 털어내면 잘 지워지지 않는 붉은 입술이 연출된다.

 눈화장은 눈두덩 전체에 흰색 아이섀도를 펴발라 눈매에 음영을 준후 눈썹펜슬을 사용 가느다란 아치형의 눈썹선을 그려준다. 그 다음 검정색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아이라인을 길게 그려주고 인조 속눈썹을 붙여 검정 마스카라로 액센트를 준다.<배국남기자>

▷헤어스타일◁

 올 봄·여름의 여성 헤어스타일로는 60년대 복고풍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됐다.

 헤어아티스트 박준씨는 최근 발표한 「95년 미용경향」에서 올 봄·여름 인기 아이템으로 바비인형모양 올림머리 상고머리 등 60년대에 유행했던 3가지 헤어스타일을 꼽았다.

 바비인형스타일은 가운데 머리를 정수리쪽으로 빗어올려 핀으로 고정시키고 옆머리는 가닥가닥 펴거나 말아서 볼을 타고 어깨로 흐르도록 한 것을 말한다. 바비인형의 머리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올림머리는 말 그대로 머리를 정수리쪽으로 올린 형태이다. 특히 박씨는 이같은 전통적 올림머리 형태를 중심으로 하면서 앞머리를 이마쪽으로 빗어내려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한 스타일이 이번 시즌에 유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상고머리는 전체적으로 길이를 짧게하면서 옆과 뒤를 도톰하게 만든 스타일이다. 상고머리 가운데서는 가운데쪽 머리를 세가닥으로 따묶으면서 뒤꼬리부분을 전통 상고머리모양보다 길게 남겨 변화를 시도한 형태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박씨는 『이들 복고풍 헤어스타일 가운데 바비인형모양은 파티복, 올림머리는 스쿨걸룩(학생복풍), 상고머리는 캐주얼복장에 잘 어울린다』고 조언했다.<이은호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