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좋은 화장품 고르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좋은 화장품 고르기

입력
1993.12.06 00:00
0 0

◎파운데이션:분홍빛은 피하고/분:피부 투명하게 마무리돼야/아이섀도:한가지색이 경제적 여성들의 충동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대표적인 상품중의 하나가 화장품이다. 화장품이 여성들에게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화장품회사나 판매원들의 솔깃한 선전들이 젊음과 아름다움에 대한 끝없는 욕망을 자극, 많은 여성들이 꼭 필요하지 않거나 너무 비싼 화장품을 사들이곤 한다.

 이같은 충동구매나 과소비를 막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기본적인 효능을 알고 그에 따라 목록을 작성, 계획성있게 구입해야 한다고 화장품전문가들은 말한다.

 화장품은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비싼 상품과 외판원이 판매하는 비교적 값싼 제품으로 대별된다. 비싼 화장품은 대개 색깔이 다양하다든가 질감이 섬세하고 부드럽거나, 혹은 포장이 더 화려한 정도라고 한다.

 이에 반해 외판원들이 판매하는 제품들도 최근들어 질적으로 개선되고 있는데다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어 화장품에 대한 안목만 가진다면 싼값으로 얼마든지 좋은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레드북 최근호가 추천하는 경제적이면서도 좋은 화장품 선택요령을 알아본다.

 먼저 파운데이션은 발랐을 때 느낌이 가볍고 쉽게 발라지면서 피부를 잘 살려주는 제품이 좋다. 특히 자기 피부색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것이 중요한데, 반드시 턱이나 목에 직접 발라본 후 구입하도록 한다. 값싼 제품들중에는 간혹 분홍빛이 감돌기도 한다. 이 색은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잘 맞지 않기 때문에 현혹되지 않도록 한다.

 분은 아무 색깔없이 피부를 투명하게 마무리해 주는 제품을 고르고 볼연지는 얼굴이 건강한 홍조를 띨수 있게 만드는 제품이면 좋다. 너무 분홍색이거나 주홍색, 혹은 자주색조가 진한것은 자연스럽지 못하다.

 눈화장 연필은 쉽게 잘 그려지고 색이 잘 펴지는 제품으로 짙은 회색이나 목탄색등 중간색조 제품을 고르도록 한다. 또 눈썹 화장품은 연필보다 파우더 제품이 좋은데 눈썹보다 너무 진하지 않은 색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아이 섀도는 한가지 색깔로 된 제품이 가장 경제적이다. 부드럽게 발라지고 껍질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번쩍거리지 않고 가볍게 윤기나는 제품을 선택한다. 마스카라는 쉽게 발라지면서 자연스런 느낌을 주는 제품을 고르고 립스틱은 질감이 좋고 쉽게 지워지지 않을 뿐 아니라 색깔과 향기가 좋은것을 택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