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거북이운전」 각계 동참물결/본사주최 교통문화 캠페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거북이운전」 각계 동참물결/본사주최 교통문화 캠페인

입력
1993.10.08 00:00
0 0

◎어제까지 전국43개단체 참여/“안전이 행복” 의식 확산 한국일보사 주최로 오는 10일(일)열리는 「제1회 한국거북이운전대회」로 불이 댕겨진 교통안전캠페인에 교통관련단체를 비롯한 각 사회단체들이 속속 적극적인 동참의사를 밝혀오고 있다. 이들 단체들은 인간존중의 운전자의식고취를 목표로 한 이번 대회를 통해 올바른 교통질서의식을 함양하고 여유있는 운전습관을 몸소 실천, 「거북이운전」이 우리사회에 맞는 선진교통문화정착을 위한 범국민적 교통캠페인으로 발전할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 6일자 한국일보사회면 머릿기사로 보도된 「교통안전헌장」제정논의에 대해서도 공감과 환영의 뜻을 표했다.

 7일 서울시모범운전자연합회(회장 박성호)는 대회당일 1만5천여회원중 비번인 회원들이 여의도광장에서 태릉까지의 A,B 두 코스에 나가 교통정리를 도와 원활한 대회진행과 소통을 돕기로 했다고 밝혀왔다. 어린이교통안전협회(회장 박근영) 산하 안전운전교통봉사회회원 30여명도 질서유지·안내등 봉사를 자원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 황중근)등 대중교통관련단체들도 「거북이운전,행복으로 가는 길입니다」라는 대회취지가 새겨진 스티커를 차량에 부착해 시민들에게 대회개최를 알리는등 안전운전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날까지 한국일보사에는 43개의 단체가 동참의사를 밝혀왔다.

 교통안전진흥공단(이사장 강동석)과 교통개발연구원(원장 최규영)은 인간존중에서 비롯된「거북이운전」캠페인에 대한 적극지원의사를 밝혔다.

 도로교통안전협회(회장 윤정원)와 대한손해보험협회(회장 박봉환)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김동수)도 동참하기로 했다.

 어린이교통안전협회를 비롯,서울녹색어머니회(회장왕명균·회원3만7천2백87명)등 어린이교통안전운동단체들은 가족단위로 열리는 이번대회의 어린이교통교육효과를 크게 기대하면서 행사당일은 물론 이후 지속적인 「거북이운전」계도활동을 펴기로 했다고 밝혔다. 어린이교통경찰대(회원2만7천9백59명)의 어린이들도 등하교길의 교통안전활동시 대회참여를 알리는 홍보물을 나눠주는등 자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대회의 개최를 크게 환영하고 있다.

 교통문제를 생각하는 시민의 모임(회장 김용한)과 한마음교통봉사대(대장 이영조) 무궁화교통봉사대(대장 김인호) 사랑실은 교통봉사대(대장 손삼호) 새마을지도자교통봉사대(대장 박세창)도 참여의사를 알려왔다.

 이들 단체들은 앞으로 대회가 전국규모로 확대되면 전국 각 지부·지회에서 의 적극적 대회지원과 캠페인전개의사를 밝히고 있다.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 노진환·8백47개사 소속차량 3만9천6백14대)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대표 최갑석·10개사 1천8백50대) 전국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 맹만섭·3백26개사 7천7백48대) 전국여객자동차터미널사업자협회(회장 최석산·회원3백명)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1천8백40개회원조합 소속차량8만4천5백60대)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 황의두·회원10만3천80명) 등 대중교통수단관련 전국규모협회들이 참여했다.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 김진수·2천1백3개회원조합 소속차량6만5천4백75대) 전국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이승직·2만1천7백4개사 2만3천6백대) 전국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조합연합회(회장 도성주·회원2만6천9백67명 2만6천7백56대)등 화물운송사업자단체들도 동참했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회장 김태구)와 한국자동차경정비업연합회(회장 장합종·회원사8천7백1개업소)도 동참의사를 밝혔다.

 또한 한국공항공단(이사장 육완식) 항공진흥협회(상근부회장 한영규)와 한국선주협회(회장 조상욱)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성한표) 해운산업연구원(원장 배병태) 홍익회(회장 김응주)등 비육상교통관련단체들도 『우리사회최대의 문제로 등장한 육상교통난의 해소와 운전자의식제고에 거북이운전대회가 커다란 기여를 할것으로 판단한다』며 지원과 참여의 뜻을 알려왔다.

 이외에 대회지원과 캠페인동참의사를 밝혀온 단체들은 다음과 같다.

 지방행정동우회(회장 김보현)내무행정동우회(회장 임경호)대한지방행정공제회(회장 이봉학)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안제)지방행정연구소(소장 권순복)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회장 김수학)새마을금고연합회(회장 이규이)새마을문고중앙회(회장 이원홍)자연보호중앙협의회(회장직대 엄규백)한국지방재정공제회(회장 문창수)대한지적공사(사장 전희찬)대한소방공제회(회장 조성면)한국소방안전협회(회장 최용복)한국소방점검공사(사장 백세현)전국지방공사의료원연합회(회장 강진구)지방자치경영협회(회장 장병구)한국광고사업협회(회장 감경철)한국국립공원협회(회장이현재)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김남)

 서울시는 구청별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협의회등의 지회들이 지속적인 「거북이운전」및 교통사고줄이기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