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 “국영수 주관식”□본고사 실시 대학
서울대 연세대(원주캠퍼스 제외) 고려대 서강대 포항공대 성균관대 가톨릭대(의예과) 한성대 수원 가톨릭
94학년도 대학입시에서 대학별고사(본고사)를 치르는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원주캠퍼스 제외) 고려대 서강대 포항공대 성균관대 가톨릭대(의예과) 한성대 수원 가톨릭대 등 9개대로 확정됐다.
교육부는 본고사 시행여부 보고시한인 30일 각 대학이 이같이 결정,대학수학능력시험과 내신성적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대학은 전국 1백38개 대학(11개 교대 포함)중 1백29개 대학이라고 발표했다.
서울대 등 8개 대학은 당초 발표한 과목대로 본고사를 치르게 되나 한성대의 본고사 과목은 인문계의 경우 국어(경영·경제학과는 수학Ⅰ) 영어,자연계는 수학Ⅱ 영어로 변경됐다.
각 대학은 9월30일까지 94학년도 입시전형일정과 모집인원,내신 수학능력시험 본고사 등의 반영률,수학능력시험의 영역별 가중치 적용여부 및 비율 등 입시요강을 확정 발표한다.
교육부는 본고사 시행대학이 대폭 줄어듦에 따라 이들 대학의 본고사 일정을 다르게 조정,수험생들에게 복수지원 기회를 많이 줄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균관대는 30일 본고사 출제방침과 문제유형을 발표,인문계 및 자연계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Ⅱ를 모두 주관식으로 출제키로 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