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백51개 「수출유력」 포상제28회 무역의 날 기념식이 노태우대통령과 이봉서 상공부장관·박용학 무협회장을 비롯,정부관계자와 무역업계 대표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상오 서울 삼성동 한국종합전시장(KOEX) 올림피아 홀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 노태우대통령은 『우리수출이 왕성한 신장세를 되찾아 무역적자를 개선키위해서는 무엇보다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전제 『정부는 산업평화정착·인력난 해소와 사회간접자본확충 등 현재 추진중인 제조업 경쟁력 강화대책을 더욱 과감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 대통령은 이어 『무역금융의 원활한 공급과 설비투자 자금확대 및 기술개발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위성방송수신 장비를 자체개발,1억5백만달러를 수출한 대륭정밀(대표 권성우)이 금탑산업훈장,현대중공업 등 2개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4백51개업체와 개인이 훈·포장 및 표창을 받았다.
또 수출실적이 70억달러를 넘어선 현대종합상사와 삼성물산이 70억불탑,럭키금성상사가 30억불탑을 받는 등 2백 98개 사가 수출탑을 수상했다.
주요수상 기업은 다음과 같다.
◇금탑 ▲대륭정밀(대표 권성우)
◇은탑 ▲현대중공업(최수일) ▲럭키 금성상사(천진환)
◇동탑 ▲대봉(최우준) ▲금경(이태복) ▲금호상사(이점수)
◇철탑 ▲경동산업(조경환) ▲삼경화성(최명규) ▲한맥산업(장창현) ▲삼선교역(곽종일)
◇석탑 ▲한라중공업(최병권) ▲의성개발(이호용) ▲대한화섬(차장 김영조) ▲무협(상무이사 조남홍)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