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팔이 요법이 사인”일 법석/재미동포가 현미차이용 간암치료/“다이어트로 영양결핍 병세 악화/중국황실 의술전승자 행세 치부”【동경=정훈특파원】 일본연예계는 지금 지난해 6월 간암으로 사망한 한국계가수 미소라ㆍ히바리(미공운작)의 사인을 둘러싸고 연일 법석이다.
미소라의 사인이 1년만에 새삼 문제가 되고 있는것은 미소라가 죽기전에 식이요법으로 행한 「현미식」의 다이어트 때문. 이 현미식다이어트는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보석상을 경영하고 있는 재미동포 양현종씨(52)가 미소라에 권한 치료법으로 양씨는 미소라뿐만 아니라 일본 연예계의 내노라하는 가수ㆍ탤렌트ㆍ배우 등과 실업인등 6백여명에게도 이같은 식이요법을 권장,막대한 돈을 챙긴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양씨의 요법이 이번에 터져나오게 된것은 미소라와 똑같이 식이요법중이었던 일본의 원로 여배우 다카미네ㆍ미에코(고봉삼지자)가 지난 5월 사망,미소라의 사인까지 들먹거리게 된것이다.
양씨는 미국명이 하워드ㆍCㆍ양으로 LA의 재미동포사회에서도 수수께끼의 인물. 일본언론들의 집중추적으로 조금씩 터져나온 양씨의 신원을 종합해보면 한국에서 군대생활을 마치고 한때 통역관계일을 보다 미국에 건너간것으로 되어있다. 그는 LA에서 캘리포니아미쓰이(삼정)은행간부의 운전사로 근무중 차장에게 잘보여 그를 통해 일본의 여성의류수입회사 사장들과도 알게돼 일본연예계에 침투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씨가 일본에 온것은 재작년무렵으로 지난달까지만도 미국과 일본을 오갔는데 그는 일본에서 중국의 황제를 치료해온 특수한 의술의 전승자로 행세해왔다. 이에 대해 일본의 언론들은 양씨가 미국에서 한방관계회사에도 근무,여기에서 「들은 풍월」식으로 실력을 쌓은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 그는 어쨌든 일본에서는 만병통치의 고명한 한방의사로 통했다.
양씨는 동경에 체재중일때는 초일류호텔인 오쿠라호텔의 수트 룸에서 머물곤했는데 그의 방은 항상 연예계인사들로 성시를 이루었다.
양씨의 치료법은 주로 식이요법.
그는 암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미소라의 치료를 담당하고부터 위명이 절정에 올라 다카미네의 치료도 전담하게됐다. 그는 환자에게 현미식을 시켰는데 하루에 한공기이상을 먹지못하게했다. 여기에 자신이 제조했다는 특수차를 달여먹인후 장을 중심으로한 마사지를 병행했다.
문제는 양씨가 제조했다는 특수차로 현미에 센나를 넣은것으로 판명됐는데 이 센나의 성분이 하제로 다이어트효과는 만점인것으로 밝혀졌다.
양씨는 미소라에대한 치료비로 일화 2천만엔(한화 9천만원)을,다카미네로부터는 죽기전까지 6백만엔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언론들은 양씨가 현미요법으로 일본에서 챙겨간돈이 수억엔대에 달하는 것으로 추측하고있는데 그가 보석상으로 전환한것도 이같은 돈이 뒷받침이 됐을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한편 다카미네의 주치의였던 제생회 복강종합병원원장인 오가와(소천자)박사는 『다카미네의 사인은 뇌경색』이라고 밝히고 『그녀가 의사의 권고를 무시,양씨의 요법에 따른것은 문제가 많았다』고 지적했다. 오가와 박사는 『자신은 다카미네에게 고단백ㆍ고칼로리ㆍ고비타민을 섭취토록 권장했다』고 말하고 『그러나 다카미네가 양씨의 요법을 따랐기 때문에 역효과를 가져와 간장마저 악화시킨결과를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오가와박사에 따르면 절식에 하제효과가 동반될경우 체내에 수분이 감소하고 혈액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저단백상태가 된다는것. 이에 따라 혈관이 약한부분이 파괴되기 쉽고 결국 뇌경색으로 까지 연결된다는 설명이다.
일본의 의학계도 양씨의 이같은 치료법에 대해 「살인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요법」이라고 비판,무분별하게 양씨의 치료를 자청한 연예인들과 실업인들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한편 양씨의 치료를 받은 일부 연예인들 가운데는 그 효과에 대해 『돈을 투자한것만큼의 효험은 있었다』고 말하고 있는데 일본경찰은 양씨의 행위가 의료행위가 아니라는 점에서 범죄구성요건은 되지않는다고 양씨에 대한 강제수사가능성을 부인하고 있다.
그러나 다카미네의 사인이 양씨의 치료와 관계가 있는것으로 거론되기 시작하자 차제에 미소라의 사인도 재검토해야 된다는 소리가 높아가고 있는데 특히 미소라가 일본국민들의 우상이었다는 점에서 양씨의 치료문제는 확대일로를 걷고 있다.
일본의 연예관계신문들은 미소라ㆍ히바리의 이름을 풀어서 『누가 우리의 아름다운 하늘 (미공)에 날고있는 종달새(운작)를 죽였는가』라고 비분강개하고 있을 정도인데 양씨가 현재 미국에 잠적중이어서 미소라의 사인을 둘러싼 파문은 쉽사리 가라앉지않을 전망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