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미의세포들·연의편지·나노리스트,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

알림

유미의세포들·연의편지·나노리스트,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

입력
2020.06.19 10:42
수정
2020.06.19 15:32
0 0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왼쪽부터), 연의편지, 나노리스트.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왼쪽부터), 연의편지, 나노리스트. 네이버웹툰 제공

누적 조회수 30억뷰를 자랑하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비롯해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 인기 웹툰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최근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신의 탑’이 최근 국내뿐 아니라 일본과 미국 등에서도 호평을 받으면서 웹툰의 애니메이션화에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웹툰은 자회사인 ‘스튜디오N’을 통해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이동건)’, ‘연의 편지(조현아)’, ‘나노리스트(민송아)’ 3개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다고 19일 밝혔다. 스튜디오N은 ‘쌉니다, 천리마마트’, ‘타인은 지옥이다’ 등 웹툰 원작 드라마를 제작한 프로덕션이다.

유미의 세포들은 애니메이션 영화 ‘레드슈즈’를 제작한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연의편지는 방탄소년단(BTS) 소재 웹툰 ‘화양연화’ 제작사 리코가 맡아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나노리스트의 경우 ‘뽀로로’, ‘타요’ 등을 제작하고 있는 스튜디오게일이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은 최근 들어 드라마화나 영화화 등 영상화 작업을 넘어 웹툰 지식재산권(IP)의 애니메이션화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2차 영상콘텐츠 사업 범위를 넓히면서 기존 유아동 타깃 위주였던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나가기 위해서다. 세 작품 외에도 ‘갓 오브 하이스쿨’이나 ‘노블레스’ 등 유명 웹툰도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네이버웹툰 대표작들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것은 업계의 숙원이었다”며 “원작 웹툰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는 한편, 애니로 작품을 처음 접하는 팬들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주현 기자 zoo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