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롯데, 환경의 날 맞아 ‘#1일1그린’ 실천 캠페인

알림

롯데, 환경의 날 맞아 ‘#1일1그린’ 실천 캠페인

입력
2020.06.05 10:16
0 0
롯데지주 환경 포스터. 롯데지주 제공
롯데지주 환경 포스터. 롯데지주 제공

롯데는 ‘환경의 날’을 맞아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들을 독려하는 ‘#1일1그린’ 활동을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는 지난 2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1일1그린’ 활동은 그 일환으로 전 그룹사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 성공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명인 ‘#1일1그린’은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에서 따 왔다. 나와의 약속, 나만의 루틴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증하는 것으로, 실제로 SNS상에는 ‘1일1식’, ‘1일1팩’, ‘1일1커피’ 등의 태그로 많은 콘텐츠들이 검색되고 있다.

롯데는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지만 이에 대한 실천은 어려워하거나 막연히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친환경 활동이 나와는 먼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강조해 친환경에 대한 공감을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는 우선 그룹 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고객 접점이 있는 계열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롯데와 함께하는 쉽고 즐거운 친환경 활동을 전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는 전 임직원의 ‘1일1그린’ 실천이 가능한 과제로 ▲페트병 버릴 땐 라벨을 떼고 비틀어 버리기 ▲개인컵, 텀블러 사용해 일회용품 줄여보기 ▲직원 식당에서 ‘잔반 제로’에 도전하기를 우선 선정했다. 이후 각 사에서 사별 특성에 맞춘 과제를 추가로 선정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통·관광 등 고객 접점이 있는 사업 분야의 계열사에서는 ‘쇼핑할 때는 에코백 가지고 가기’, ‘가볍게 손을 털어 티슈 사용 줄이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실천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내할 예정이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