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KBS, “뮤직뱅크 월드투어 두바이 공연 취소 여부 고민 중”

알림

KBS, “뮤직뱅크 월드투어 두바이 공연 취소 여부 고민 중”

입력
2020.02.28 23:29
수정
2020.02.28 23:29
0 0
KBS가 1뮤직뱅크’월드투어 두바이 공연 진행 여부에 대한 현재 상황을 알렸다.KBS 제공
KBS가 1뮤직뱅크’월드투어 두바이 공연 진행 여부에 대한 현재 상황을 알렸다.KBS 제공

KBS가 공식입장을 내고 ‘뮤직뱅크’월드투어 두바이 공연의 진행 여부에 대한 현재 상황을 알렸다.

‘뮤직뱅크’ 측은 28일 공식 입장을 통해 “공연 취소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며 “다만 다음주부터 무대 제작과 공연장비 셋업을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아 공연 주최사에 공연 연기를 제안한 바 있다. 공연단 중 1명이라도 두바이 입국 이후 발열반응이 나타나면 공연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될 수 있어 공연 추진에 따른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점을 설득하고 있고, 주최사가 현재 중단 여부를 고민 중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당장 잡히기는 어려울 수 있고, 대규모 공연단의 해외 이동이 염려스러운 것이 예능센터의 판단”이라며 “이 사안에 대해서 현지 프로모터인 (주)메이크스타가 두바이 현지에서 여러 가능성을 놓고 협의 중”이라고 상황을 전했다.

앞서 ‘뮤직뱅크 인 두바이’는 다음 달 21일 중동 최대규모의 공연장인 코카콜라 아레나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다.

▶다음은 KBS 입장 전문.

뮤직뱅크 월드투어 두바이 공연의 진행여부에 대한 현재 상황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공연의 취소가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다음주부터 무대 제작과 공연장비 셋업을 시작해야 하는데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아 공연 주최사인 (주)메이크스타에 공연 연기를 제안한 바 있습니다.

150명에 달하는 공연단 중 1명이라도 두바이 입국이후 발열반응이 나타나면 공연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될 수있어서 공연 추진에 따른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점을 설득하고 있고 (주)메이크스타가 현재 중단 여부를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당장 잡히기는 어려울 수 있고, 대규모 공연단의 해외 이동이 염려스러운 것이 KBS 예능센터의 판단입니다.

이 사안에 대해서 현지 프로모터인 (주)메이크스타가 두바이 현지에서 여러 가능성을 놓고 협의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연 진행에 대한 변동사항은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