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코로나19 심각한데 대전 교육계는 뒷북 조치

알림

코로나19 심각한데 대전 교육계는 뒷북 조치

입력
2020.02.25 15:26
수정
2020.02.25 15:29
0 0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24일 오후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가 연기된 가운데 국회 본회의장이 비어 있다. 오대근기자 /2020-02-24(한국일보)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24일 오후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가 연기된 가운데 국회 본회의장이 비어 있다. 오대근기자 /2020-02-24(한국일보)

대전지역 사학 관계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모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사학 관련 토론회에 참석한 뒤 아무 조치 없이 학교에서 정상 근무한 것으로 드러났다.

25일 대전교육청과 전교조 대전지부 등에 따르면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학 혁신 방안 토론회’에 참석했던 대전지역 중ㆍ고교 행정실 관계자 15명에 대한 자가 격리조치가 제 때 이뤄지지 않았다.

대전지역 사학관계자들이 토론회 3일 후인 지난 22일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에도 학교에 정상 출근한 것이다.

하 회장 확진 판정 이후 국회가 소독을 위해 폐쇄되는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지는 등 후속 조치에 들어갔지만, 토론회에 참석한 대전지역 사학관계자들에 대한 조치는 사실상 없었던 것이다.

경기, 인천, 광주 등 타 시ㆍ도교육청들이 국회 토론회에 다녀온 교직원들에 대해 신속히 자가격리 조치를 한 것과 극명하게 대조된다.

이에 해당 학교 교직원들은 감염 위험성 등 불안감을 호소하며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대전교육청은 뒤늦게 이런 사실을 파악하고, 25일 정오를 기해 당사자들에게 자가격리 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해당 학교에 대한 소독과 방역작업도 요청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방학 중이지만 코로나19 확진지가 있는 행사에 다녀온 사람이 행정실에 정상 출근해 근무하는 바람에 신학년 준비 등으로 출근한 일부 교사들이 불안에 떨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전 교육계의 코로나19 방역에 구멍이 생긴 건 아니냐”고 우려했다.

전교조는 이어 “토론회 참석자를 즉시 자가격리하고 잡촉자를 추적관리하며, 개학 전 일선 학교에 소독을 철저히 하고 보건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충분히 제공하라”고 요구했다.

대전=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