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전 교회 다녀간 신천지 신도 코로나19 ‘음성’

알림

대전 교회 다녀간 신천지 신도 코로나19 ‘음성’

입력
2020.02.21 08:54
수정
2020.02.21 10:01
0 0
20일 오전 대전 서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신천지 대전교회에서 긴급 방역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제공
20일 오전 대전 서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신천지 대전교회에서 긴급 방역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제공

신천지 대전교회를 다녀간 대구교회 신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다.

이 신도는 31번 확진자와 대구교회에서 함께 예배를 봤으며, 지난 12일 오전 대전교회에서 다른 신도 100여명과 1시간 정도 함께 있었다.

신천지 대구교회에서만 불과 이틀 사이 40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상황에서 이런 사실이 파악되자 대전시와 서구는 당혹감을 감추진 못한 채 대전교회를 긴급 방역했다.

최근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신천지 대구교회를 다녀온 대전지역 군부대 사병도 검사결과 음성으로 나왔다.

이 사병은 대구교회에 5분 정도 머물렀다. 사병의 아버지는 31번 확진자 접촉자로 분류되자마자 아들에게 이를 알리고 검사를 받도록 했다.

대전의 한 기업체에선 19일 코로나19 의심환자와 만났다고 자진 신고한 직원을 대구 집으로 돌려보냈다. 이 직원에 대한 검사는 대구에서 진행한다.

대전시는 31번 확진자 접촉한 신도 등이 음성 판정을 받자 안도하면서도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방역 등 코로나19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