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충남도 ‘충남 아이키움뜰’ 휴일 낮에도 운영

알림

충남도 ‘충남 아이키움뜰’ 휴일 낮에도 운영

입력
2020.02.19 14:56
0 0
지난해 문을 연 ‘충남 아이키움뜰’ 개원식 모습. 충남도 제공
지난해 문을 연 ‘충남 아이키움뜰’ 개원식 모습. 충남도 제공

“긴급 상황 시 아이 돌봄 걱정 마세요”

충남도는 부모에게 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충남 아이키움뜰’을 휴일에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병원 이용이나 집안 경조사 등으로 생후 6∼36개월 아이를 맡겨야 하는 부모는 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00원을 내고 아이키움뜰 보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평일 낮(오전 9시∼오후 6시)에는 1,000원을 내고 생후 6∼36개월 사이 영유아를 맡길 수 있다. 평일 야간(오후 6시∼다음날 오전 9시)에는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2,000원이다.

지난해 4월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충남아이키움뜰은 병원 이용, 야근, 경조사 등 긴급 상황에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주중 주 야간 시간제로 24시간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개원 이후 연말까지 주간 시간제 338명, 야간 시간제 153명 등 총 491명의 아동이 이용했다.

도는 또 휴일 주간 시간제 확대시행과 함께 다음달부터 키움노리 서비스도 토요일 주간까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보육 서비스가 부족한 청양군에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아이키움뜰 분소 형태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다.

도 관계자는 “이용만족도 조사 결과 야간 보육서비스와 24시간제 교사 상호작용 및 이용시간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양육자의 편익을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보육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