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크로스오버 ‘GLC 43 4Matic’ 공개

알림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크로스오버 ‘GLC 43 4Matic’ 공개

입력
2019.10.07 08:48
0 0
메르세데스-AMG가 신형 GLC 43 4Matic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가 신형 GLC 43 4Matic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메르세데스-AMG가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인 ‘GLC 43 4Matic’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은 최신의 메르세데스-벤츠 GLC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로서 더욱 강렬한 스타일링을 실내외에 더하고, AMG의 강력한 고성능 엔진 및 관련 기술을 대거 적용한 모델이다.

여느 AMG 모델과 같이 GLC 43 4Matic은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대담하고 과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프론트 그릴과 GLC 고유의 사각형 헤드라이트를 고스란히 적용한 전면 디자인을 시작해, 공격적인 바디킷을 더해 치열해지고 있는 SUV 시장에서의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측면의 경우에도 큼직한 AMG 알로이 휠을 더했으며 후면에서도 고성능 모델의 감성이 돋보이는 듀얼 타입의 트윈 머플러 팁과 리어 디퓨저, 그리고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하는 ‘AMG’ 엠블럼이 더해졌다.

실내 공간은 GLC 43 4Matic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낸다.

AMG 고유의 감성이 담긴 스티어링 휠을 더하는 것은 물론이고 깔끔하게 다듬어진 디스플레이 타입의 계기판, 그리고 팝업 타입으로 제작된 10.25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이 센터페시아 상단에 자리해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센터페시아의 기본적인 디자인이나 센터터널의 디자인, 그리고 도어 패널 등의 디자인은 여느 GLC 및 C 클래스 등과 유사한 모습이나 AMG의 감성을 연출하듯 붉은색 스티치를 곳곳에 더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85마력과 53.0kg.m의 풍부한 토크를 발휘하는 V6 3.0L 트윈터보 AMG 엔진이 자리하며 AMG 고유의 스피드시프트 및 4Matic 시스템을 더해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이러한 구성 덕에 GLC 43 4Matic은 정지 상태에서 단 4.7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이른다.

강력한 가속 성능은 물론이고 AMG의 감성과 움직임을 연출하는 4Matic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에 각각 31%와 69%의 출력 배분을 기본으로 하며 미끄러운 노면을 비롯해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그리고 인디비주얼 등의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스펜션의 감쇄력 및 조율 능력을 능동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AMG 라이드 컨트롤이 더해지며 주행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모습이다.

한편 메르세데스-AMG는 GLC 43 4Matic의 판매 가격과 판매 시기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