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강지환, 마약 간이검사 ‘음성’→국과수 ‘정밀 검사’ 결과에 촉각 (종합)

알림

강지환, 마약 간이검사 ‘음성’→국과수 ‘정밀 검사’ 결과에 촉각 (종합)

입력
2019.07.19 17:02
0 0
배우 강지환이 마약 간이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 제공
배우 강지환이 마약 간이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 제공

스태프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구속된 배우 강지환이 마약 간이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배우 강지환은 마약 간이검사 결과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경찰은 보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검사를 정식 의뢰했다. 강지환의 마약 정밀 검사의 결과가 나오기 까지는 약 일주일 정도 걸릴 예정이다.

앞서 강지환은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께 자신의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여성 스태프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 한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이 과정에서 강지환이 이상행동을 보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그에 대한 마약 의혹이 불거졌다. 범행 당일 경찰 출동 당시 강지환은 자택에서 여성들을 성폭행, 성추행 한 뒤 집에 있는 노래방 기계를 이용해 노래를 부르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또 강지환은 자택에 출동한 경찰들을 피해자들이 있는 방으로 직접 안내하기도 했다. 피해자들 역시 범행 당시 강지환을 말렸지만 이를 무시하는 등 이상 행동을 보였다고 증언했다.

당초 자신의 혐의에 대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던 강지환은 지난 1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모든 혐의를 인정하며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 드린다. 잘못에 대한 죗값을 달게 받고 속죄하며 살겠다”고 혐의를 인정했다.

강지환은 지난 16일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의 전속계약이 해지됐으며, 이에 앞서 출연 중이던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도 하차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