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지현 검사, 현직 검찰 간부 3명 직무유기ㆍ명예훼손 고소

알림

서지현 검사, 현직 검찰 간부 3명 직무유기ㆍ명예훼손 고소

입력
2019.05.16 20:08
0 0
서지현 검사. 한국일보 자료사진
서지현 검사. 한국일보 자료사진

안태근 전 검사장의 성추행 및 인사 보복을 폭로한 서지현 검사(46ㆍ사법연수원 33기)가 현직 검찰 간부 3명을 경찰에 고소했다.

16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서 검사는 지난해 ‘미투’와 관련해 명예훼손과 직무유기 혐의로 현직 검찰 간부 3명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서 검사는 폭로 당시 법무부 대변인과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법무부 검찰과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 검사는 지난해 1월 “2010년 10월 안태근(53ㆍ20기) 전 법무부 검찰국장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으며 안 전 국장이 이를 숨기기 위해 자신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가했다”고 폭로했다. 강제추행 혐의 공소시효가 만료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 전 국장은 올해 1월 23일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 받았고 법정 구속됐다.

서 검사는 미투 당시 법무부 대변인이 언론 대응 과정에서, 서울중앙지검 간부는 검찰 내부망에 올린 글을 통해서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취지로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장 내용을 분석하고 서 검사를 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인택 기자 heute128@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