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임세원 교수 살해범, 비협조 일관…경찰 "기대할 게 없다"

알림

임세원 교수 살해범, 비협조 일관…경찰 "기대할 게 없다"

입력
2019.01.07 14:01
0 0
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의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피의자 박모 씨가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김혜윤 인턴기자
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의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피의자 박모 씨가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김혜윤 인턴기자

고(故) 임세원 교수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박모(30)씨가 범행 일주일이 넘은 현재까지도 수사에 비협조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경찰청 이명교 수사부장은 7일 오전 원경환 서울경찰청장 및 지휘부와 출입기자단 정례 간담회에서 "본인(박씨)에게는 기대할만한 게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박씨는 검거 후 조사에서 "내 머리에 심은 폭탄에 대한 논쟁을 하다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하는 등 줄곧 횡설수설만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장은 "박씨가 휴대전화를 풀어주지 않는 것에 대해 설득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박씨 진술을 통한 정확한 범행동기 파악이 힘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근 박씨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압수하고 강북삼성병원과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부터 박씨의 진료 기록을 받아 분석 중이다.

이 중 휴대전화는 비밀번호 방식으로 잠금설정이 돼 있고 박씨가 해제 요청에 응하지 않고 있어 분석에 난항을 겪고 있다. 비밀번호 잠금은 본인이 협조하지 않는 이상 기술적으로 풀 방법이 없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한편 이 부장은 박씨가 범행 당시 사용한 흉기에 대해 "주거지 근처 마트에서 산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박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44분께 서울 강북삼성병원에서 진료 상담 중이던 임 교수의 가슴 부위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씨는 수년 전 강북삼성병원에서 진료를 받았고 당시 주치의가 임 교수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임 교수는 응급실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곧바로 수술을 받았으나 흉부를 크게 다친 탓에 같은 날 오후 7시30분께 결국 숨졌다.

뉴시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