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이콘, ‘이별길’ 캘리그래피 콘테스트 개최! 음악방송 2관왕

알림

아이콘, ‘이별길’ 캘리그래피 콘테스트 개최! 음악방송 2관왕

입력
2018.10.12 16:10
0 0
아이콘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콘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콘이 ‘이별길’ 발매 기념 캘리그래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12일 오후 3시, 아이콘은 공식 SNS을 통해 ‘이별길’ 캘리그래피 포스터와 함께 콘테스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번 콘테스트는 새 미니앨범인 ‘NEW KIDS: THE FIANL’의 타이틀곡 ‘이별길’ 발매를 기념해 이루어졌다.

콘테스트 참여는 ‘이별길’ 가사 중 일부를 국문 혹은 영문 캘리그래피로 작성해 촬영한 뒤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은 해당 SNS 계정을 태그해야 한다. 또 본문에 #iKON #GOODBYEROAD #GOODBYEROAD_CALLIGRAPHYCONTEST 해시태그를 삽입해야 한다.

콘테스트는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우승자는 오는 22일, 아이콘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최종 우승자 7인을 선정해, 아이콘 멤버들의 사인이 담긴 CD를 증정한다.

지난 1일 ‘이별길’로 컴백한 아이콘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물론, 25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꿰차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KUGOU뮤직의 K팝 신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인기를 재입증했다.

또한 11일 발표된 가온차트 40주차 랭킹에서 아이콘의 'NEW KIDS: THE FINAL'은 앨범차트 1위, 타이틀곡 ‘이별길’은 다운로드차트서 1위에 올랐다.

음원차트 뿐만 아니라 음악방송에서도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콘은 11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이별길'로 10월 둘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아이콘은 10일 방송된 MBC뮤직 '쇼! 챔피언' 1위에 이어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하게 됐다. 아이콘은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이별길’ 무대를 이어간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