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우리 아들 좀 찾아주세요" 한국서 인니 참사현장으로 간 어머니

알림

"우리 아들 좀 찾아주세요" 한국서 인니 참사현장으로 간 어머니

입력
2018.10.01 08:58
0 0
2018년 9월 30일 인도네시아 중앙술라웨시 주 팔루의 8층 호텔이 지진으로 무너진 현장에서 구조대원들이 생존자를 찾고 있다. AP 연합뉴스
2018년 9월 30일 인도네시아 중앙술라웨시 주 팔루의 8층 호텔이 지진으로 무너진 현장에서 구조대원들이 생존자를 찾고 있다. AP 연합뉴스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가 덮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팔루 지역에서 한국인 30대 남성이 사흘째 연락이 두절되자 어머니가 직접 현지로 아들을 찾아 나섰다.

1일 현지 소식통과 관계 기관에 따르면 재인도네시아 한인패러글라이딩협회 관계자 A씨의 어머니와 지인 등 두 명이 남(南) 술라웨시 주 술탄 하사누딘 공항을 거쳐 팔루지역으로 향할 예정이다.

민항기 운항이 재개되지 않은 탓에 이들은 항공편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행히 주인도네시아 대사관의 도움을 받아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께 인도네시아군 수송기를 탈 수 있도록 조처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사관의 한 관계자는 "오전 7시께 담당 영사가 먼저 출발하고, 가족들은 10시께 다른 직원 한 명과 동행해 현장으로 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씨는 패러글라이딩 대회 참석차 지난 24일부터 팔루에 머물러 왔으며, 팔루 북쪽 80㎞ 지점에서 대규모 지진이 발생한 28일 오후 6시 이후 소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A씨의 어머니는 지진 발생 10여 분 전에도 통화했는데 이후 전화가 되지 않는다며 한국 외교부에 상황을 신고하고, 전날 인도네시아에 입국했다.

한편, A씨와 다른 대회 참가자들이 머물던 현지의 8층 호텔은 이번 지진으로 완전히 무너진 상태다. 구조대원들은 호텔 잔해에서 20여 명을 구조했지만, 여전히 50∼60명가량이 갇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붕괴 당시 A씨가 호텔에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지 언론은 대회 관계자 등을 인용해 참가자 34명 중 20여 명은 외출했던 것으로 파악됐지만, A씨를 비롯한 10명은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재난 당국 관계자는 "잔해 아래에서 아이의 울음소리 등이 들린다는 증언이 나왔다"면서 "현장에 중장비를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