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책에 ‘82년생 김지영’ 등… ‘서점의 날’ 행사 개최

알림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책에 ‘82년생 김지영’ 등… ‘서점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7.11.10 14:49
25면
0 0

소설 ‘82년생 김지영’과 아동ㆍ청소년 소설 ‘아몬드’ 등이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한국서점조합연합회는 10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7년 서점의 날’ 기념식을 열고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책’을 시상했다.

이 밖에도 ▦명견만리(경제ㆍ경영ㆍ정치ㆍ사회 분야) ▦살아남지 못한 자들의 책 읽기(자기계발ㆍ역사ㆍ예술ㆍ과학 분야) ▦소리와 몸짓(기타) 등이 각 분야 ‘올해의 책’에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서점인들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조강우(새날서점), 양계영(홍지서림), 손진걸(교학사)씨가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받았고, 이태우(스쿨서점)씨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이창연(도원문고)씨가 공로상을 받았다. 또 최영미(알모책방), 이경식(동남서적), 이정남(미광서림)씨 등이 올해의 서점인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작가에는 ‘82년생 김지영’을 쓴 조남주 작가가 뽑혔고, 우수조합상에는 수원시 서점조합이 선정됐다. 또 장원웅(양명고)씨와 박영애(의정부시 도서관)씨는 서점발전공헌상을, 출판사 문학동네와 양수열(광동서점)씨는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서점조합연합회는 책이 책장에 진열된 모습을 연상해 지난해부터 11월 11일을 ‘서점의 날’로 제정했고,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첫 번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 행사는 전국 서점과 서점인들의 권익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서점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종 시상 외에도 해외 연사 초청 콘퍼런스, 한국서련ㆍ대만독립서점문화협회ㆍ터키작가연합회간 업무협약, 서점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북사파리 전시회’도 진행됐다.

박주희 기자 jxp938@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