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잠자는 시간, 당시의 바른 자세를 도와드립니다”

알림

“잠자는 시간, 당시의 바른 자세를 도와드립니다”

입력
2017.05.31 05:00
0 0

대부분의 사람은 일반적으로 보통 6시간에서 9시간 정도 수면을 취하게 된다. 일상생활의 1/3 정도가 수면시간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수면 중에 자세가 중요할 수밖에 없으며 바르지 못한 자세로 수면하게 되는 경우 목이나 등, 어깨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수면을 하는 긴 시간 동안 사용하는 베개가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작용하느냐’는 바른 자세를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정상적인 목(경추)의 형태는 C자 형태의 상태이며 일자목이나 거북목의 형태는 비정상적으로 관절이 틀어진 상태로 목 디스크 유발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된다.

그런 가운데 KBS 생로병사의 비밀, KBS뉴스, MBC기분좋은 날, SBS 비법대공개, MBN엄지의 제왕 등 주요 건강프로에 등장하며 화제가 된 남문식 병원장이 20년 임상을 통해 개발한 기능성 베개 ‘바른자세 짜요(ZZAYO)’가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등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어 주목된다.

바른자세 짜요(ZZAYO)는 Zzayo의 Zz가 쿨쿨의 의미로 ‘쿨쿨 잘 자요’, 그리고 중국어로 짜요는 ‘힘내세요’라는 의미로 ‘잘자요’라는 의미를 갖는다.

말 그대로 수면 동안 바른 자세를 도와주어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주고 다음날 일어났을 때 편안한 하루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바른자세 짜요의 큰 특징은 목과 등, 어깨를 동시에 바른 자세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먼저 흉추지압부와 어깨뼈 안착 홈부에 의해 자연스럽게 어깨가 뒤로 젖혀지면 스트레칭 할 때처럼 가슴이 펼쳐진 상태를 유지하여 편안한 호흡과 바른자세가 유지되며 흉추의 좌우 부분에 지압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정상적인 흉추 형태가 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볼록한 돌출 형태를 따라 경추를 받쳐주어 C자형 목의 체형으로 수면이 가능하고 옆으로 누웠을 때 머리가 견인단의 경사 각도를 따라 뒤로 젖혀지면서 목의 C자형이 유지되고 자연스럽게 턱이 돌려지므로 편안한 호흡 상태를 유지하며 수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옆으로 누웠을 때 어깨가 눌리지 않도록 어깨눌림방지턱을 만들고 어깨가 들어가는 부분을 오목하게 만들어 어깨 눌림 없이 자연스러운 자세로 편안한 숙면을 할 수 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100% 한국 생산으로 제조과정에서 일체의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 유기농 제품이다.

바른자세 짜요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 폰의 반복된 사용으로 목과 어깨의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바른자세 짜요는 이러한 이들에게 편안한 아침을 선물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최지흥 객원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