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국내에 없는 현대차 신형 ix35 '중국인 입맛에 딱'

알림

국내에 없는 현대차 신형 ix35 '중국인 입맛에 딱'

입력
2017.04.19 15:43
0 0
현대차 신형 ix35
현대차 신형 ix35

현대자동차가 경제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신형 ix35'의 외관과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19일(현지시각)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상하이 국제모터쇼’를 통해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를 첫 공개했다.

현지명 신이따이 ix35(新一代 ix35)는 현대차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할 현지 전략형 SUV로, ‘ix25 - ix35 - 투싼 - 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차 중국 SUV 라인업에서 누적판매 76만대를 기록한 기존 ix35를 대체하는 모델이다.

‘가족 중심의 실용적인 SUV’라는 상품 콘셉트로 개발된 신형 ix35는 합리적인 가격과 경제성을 중요시하며 패밀리 SUV에 적합한 공간성을 원하는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차체는 전장 4,435mm, 전폭 1,850mm, 전고 1,670mm, 축거 2,640mm의 사이즈로 디자인 면에서 실용적이면서 단단한 느낌의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전면부는 강한 힘이 느껴지는 후드라인, 강인한 인상을 주는 윈드쉴드와 리어글라스 이를 이어주는 루프라인은 스타일 뿐만 아니라 넓은 실내 공간성을 가늠케 한다.

또 전면에는 입체적인 캐스캐이딩 그릴, 하이테크한 느낌의 헤드램프 디자인을 통해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측면은 차량 전반적인 긴장감과 강인함을 이은 직선 벨트라인, 휀더 디자인을 부각시키는 캐릭터 라인, SUV 본연의 와이드함을 강조한 휠아치가 눈길을 끈다. 후면은 직선 형태로 꺾인 형상의 리어콤비램프가 차량 전체적인 강인함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파워트레인은 1.4리터 가솔린 터보(T-GDI) 엔진과 2.0리터 가솔린 엔진, 7단 DCT 등의 변속기를 적용했다.

김훈기 기자 hoon149@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