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북경 모터쇼] 뷰익, 럭셔리 EV '엔스파이어 EV 컨셉' 공개

알림

[북경 모터쇼] 뷰익, 럭셔리 EV '엔스파이어 EV 컨셉' 공개

입력
2018.04.25 21:06
0 0
뷰익이 북경 모터쇼에서 고성능 전기차 EV. 엔스파이어 컨셉을 공개했다.
뷰익이 북경 모터쇼에서 고성능 전기차 EV. 엔스파이어 컨셉을 공개했다.

중국 북경국제전람센터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모터쇼, '2018 오토 차이나(북경 모터쇼)가 막을 올린 가운데 GM의 럭셔리 라인업 중 하나인 뷰익이 '엔스파이어 EV 컨셉'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뷰익 엔스파이어 EV 컨셉은 화려한 디자인과 섬세한 실내 공간 그리고 전기 모터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중량급 SUV다.

뷰익 고유의 디자인을 보다 극대한 프론트 그릴과 이를 이어 받은 날렵한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전면 디자인을 완성하고 측면과 후면은 뷰익 고유의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 공간은 GM 고유의 감성이 느껴지면서도 뷰익만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하기 위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되어있다. 특히 증강현실방식의 HUD를 적용해 HUD의 활용성을 극대화 했고 독특한 소재 및 질감의 패널들을 덧씌우며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다.

한편 엔스파이어 EV 컨셉의 핵심은 바로 강력한 EV 파워트레인에 있다. 뷰익 엔스파이어 EV 컨셉에는 최고 출력 550마력을 내는 강력한 'eMotion' 파워트레인을 탑재되는데 강력한 출력과 지속성이 눈길을 끈다.

'eMotion'을 탑재한 엔스파이어 EV 컨셉는 정지 상태에서 단 4초 만에 시속 100km를 주파하며 1회 충전 거리 역시 600km에 이른다. 게다가 'eMotion' 파워트레인이 무선 및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 시에는 단 40분 만에 배터리의 80%를 채울 수 있다.

뷰익은 엔스파이어 EV 컨셉의 공개에 대해 "엔스파이어 EV 컨셉은 지금 당장의 실현될 차량은 아니지만 미래의 뷰익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이라 밝혔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