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헬스 파일]

알림

[헬스 파일]

입력
2017.02.06 20:00
0 0

모발학회, 소아원형탈모증 겨울캠프

대한모발학회는 대한피부과학회 후원으로 ‘소아 원형탈모증 환우 겨울 캠프’를 12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연다. 오전 10시에는 원형탈모증 원인과 치료, 오해와 진실, 새로운 치료법 등의 강연에 진행된다. 낮 12시에 점심이 제공되며, 눈썰매장ㆍ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이 지급돼 환우와 의료진 간 만남과 소통시간도 가진다. (02)3410-6578, dylee@skku.edu, bellotte@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 무료.

분당차병원 소아 응급의료센터 진료 모습.
분당차병원 소아 응급의료센터 진료 모습.

분당차병원, 소아 응급의료센터 지정돼

분당차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소아전문 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성남 용인 광주 하남 양평 여주 이천 등 경기 동남부권 소아 전문 응급의료센터 업무를 담당하게 됐다. 성인과 별도 공간에서 어린이를 의료시설을 갖추고 소아응급 전담의사가 365일 24시간 상주 진료한다. 중증 소아 중환자실ㆍ입원실 예비병상, 감염환자 등을 위한 음압격리병상도 운용해야 한다.

황성오 심폐소생협회 이사장
황성오 심폐소생협회 이사장

황성오 심폐소생협회 이사장 취임

황성오 연세원주의대 세브란스기독병원 교수가 지난 1일 4년 임기의 (사)대한심폐소생협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황 이사장은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과 후유증이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며 “누구나 심장마비로 갑자기 사망할 수 있기에 심정지된 사람을 구하려면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동경희대병원, 낮병동 운영

강동경희대병원은 아침에 입원해 오후에 퇴원할 수 있는 ‘낮병동’을 운영한다. 이용대상은 국소마취로 시행하는 각종 수술을 포함해 시술, 전립선 조직검사, 수혈, 항암 치료 등 진료 시작부터 귀가까지 6시간 이상 입원치료를 받는 환자다. 낮병동을 이용하면 입원료 절감은 물론 효과적인 치료와 함께 조속한 일상복귀가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다. (02)440-7085

엠비티, 미래부 K-Global 300 선정돼

스마트병원 솔루션 구축 전문 엠티비(대표이사 지현민)가 미래창조과학부가 꼽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ICT 유망 창업·벤처기업, K-Global 300'에 선정됐다. 엠티비는 베드사이드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첫 ‘산모와 아기를 위한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제일병원과 공동으로 구축하는 등 각종 스마트병원 솔루션을 개발했다. 최근 환자와 병원 간 소통을 위한 모바일 기반 환자소통 솔루션을 개발하고, 메시지별 간호사 호출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도 내놨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