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바우다이아몬드, 이노비즈 인증

알림

바우다이아몬드, 이노비즈 인증

입력
2017.01.25 04:20
0 0

쥬얼리그룹 ㈜에스캐럿의 산하 브랜드 바우다이아몬드(대표 염창엽)가 최근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란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중소기업청이 인증심사를 거쳐 기술력이 검증된 중소기업에게 해당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정부의 각종 세제 지원은 물론 인력, R&D, 판로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된다.

에스캐럿은 2006년 예물전문 브랜드로 창업 이후 전국 직영갤러리를 짧은 시간에 오픈하고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의 메카인 청담동에 직영갤러리를 오픈하며 저돌적인 성장력을 보여 온 주얼리 전문기업이다.

경쟁력 있는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한 Vau R&D센터(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를 운영, 업계에서 주목받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에스캐럿은 2014년 다이아몬드 주얼리 제작 전문 브랜드인 바우다이아몬드를 론칭했다.

이후 국내 주얼리 업계에서의 인지도와 고객 선호도를 확장시켰고 ISO:9001 인증 및 벤처기업인증을 받으며 차근차근 명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바우다이아몬드는 주얼리 업계에선 드물게 오랜 시간 공을 들인 제품들을 특허청에 디자인 등록하여 고객에게 희소가치와 브랜드 가치를 부여하고 주문 제작된 제품 모두를 사내 전산에 정품으로 등록하여 약속의 의미에 걸 맞는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바우다이아몬드는 자체 생산한 유니크한 디자인과 품질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이와 관련 바우다이아몬드 염창엽 대표는 “금은방으로 대표되던 주얼리 업계와 예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자 경영 혁신을 추진하였다”며 “해외브랜드에만 국한되는 명품주얼리의 반열에 뛰어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획득 소감을 밝혔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