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LG전자, 인공지능 탑재 가전제품 확대 등

알림

[브리핑] LG전자, 인공지능 탑재 가전제품 확대 등

입력
2017.03.29 17:54
0 0

LG전자, 인공지능 탑재 가전제품 확대

LG전자는 올 초 출시한 인공지능(AI) 에어컨에 이어 냉장고, 로봇청소기, 드럼세탁기 등 주요 가전에도 AI를 탑재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AI 냉장고는 이용자가 문을 여는 횟수와 시간을 분석해 잘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엔 절전운전을 한다. 로봇청소기는 더욱 똑똑하게 장애물을 판단하고, 드럼세탁기는 날씨에 맞춰 최적화된 세탁 선택사항을 찾아낸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리니지 4월 12일 사전예약

엔씨소프트는 4월 12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공식 사이트에서 새로운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으로도 대상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아크 셀렉터 시스템’, 원작 PC 리니지에서 볼 수 없었던 ‘개인 인스턴트 던전’, 모바일 환경에 맞춰 변화된 ‘단축 버튼 시스템’ 등이 소개됐다.

LGU+, 전략적 투자로 미래 성장성 찾는다

LG유플러스는 소프트뱅크벤처스가 국내외 유망 정보통신기술(ICT) 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드는 ‘에스비글로벌챔프펀드’에 100억원을 출자한다고 29일 밝혔다. 펀드 전체 규모는 1,210억원이다. LG유플러스는 펀드를 통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유망 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KT, UHD TV 기술센터 개소

KT가 초고화질(UHD) 방송 품질을 검증하고 장비 호환성, 속도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UHD TV 테크니컬 센터’를 29일 열었다. KT는 오는 5월 말 세계 최초로 수도권 지역에 지상파 UHD 방송이 도입되고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 기술 센터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패션 전문점’ 사업 나서

현대백화점은 31일 대구점 지하 2층에 패션ㆍ잡화ㆍ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패션 전문점 ‘언더라이즈’를 개점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백화점ㆍ아웃렛 중심 사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쇼핑공간을 만들어 신규 고객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전문점이란 모든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는 백화점과 달리 한정된 종류의 상품을 특화해 판매하는 소매점을 말한다.

갤러리아면세점, 벚꽃 마케팅

갤러리아면세점이 ‘여의도 봄꽃 축제(4월 1~9일)’ 동안 만발하는 여의도 ‘벚꽃’을 활용, 내ㆍ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먼저 배우 송승헌이 출연하는 벚꽃 홍보영상을 제작해 소개한다. 또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한화그룹 6개 금융계열사가 다음 달 8일 63빌딩 앞에서 ‘라이프플러스 벚꽃피크닉페스티벌 2017’를 개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