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년 만에 金 노리는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 걸림돌은 '캐나다'

알림

20년 만에 金 노리는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 걸림돌은 '캐나다'

입력
2018.02.19 20:25
0 0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사진=BBC 캡처

[한국스포츠경제 김의기] 세계 최강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0년 만에 월드컵 금메달 사냥을 노린다.

미국 여자 대표팀은 19일 강릉 하키센터에서 펼쳐진 핀란드와 여자 아이스하키 준결승에서 5-0 완승을 거두며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미국의 결승전 상대는 19일 밤에 치러질 캐나다와 러시아 출신 올림픽선수단(OAR)의 준결승전에서 가려진다. 결승전에 먼저 선착한 미국 대표팀은 오는 22일 열릴 결승전을 기다리고 있다.

미국 여자 대표팀이 아이스하키에서 금메달을 따낸다면 20년 만이다. 여자 아이스하키 종목에서 미국의 마지막 금메달은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나왔다. 그러나 미국의 최대 걸림돌은 세계 2위 캐나다의 존재다. 지난 15일 '미리보는 결승전'으로 불린 조별예선에서 캐나다가 미국을 2-1(0-0 2-0 0-1)으로 꺾었다. 미국은 지난 2014 소치올림픽에서도 결승전에서 캐나다에 연장 접전 끝에 2-3으로 패하며 은메달에 그쳤다.

이번 평창올림픽 결승전에서도 미국은 캐나다와 다시 만날 가능성이 크다. 세계 최강으로 군림하는 미국 대표팀의 올림픽 징크스를 캐나다가 또 한 번 막아낼지 여부가 최대 관심사다. 현재로서는 캐나다의 우세가 점쳐진다. 평창 무대에서 이미 한 차례 승리를 맛봤고 캐나다는 2002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부터 4연속 금메달을 차지하며 올림픽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김의기 기자 show9027@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金→金→銀→?’ 이상화, 끝나지 않은 여제의 도전이 의미 있는 이유

[카드뉴스] 쇼트트랙 임효준, 배우 류준열, 엑소 시우민, 워너원 강다니엘, 아이콘 구준회, BTS 슈가 등... 입동굴이 매력적인 남자 스타9

[단독] 강동원 ‘인랑’, 올해 못 보나..내년 개봉 유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