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SBI저축은행,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맞아 펫팸족 겨냥한 ‘SBI스타펫 적금’ 출시

알림

SBI저축은행,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맞아 펫팸족 겨냥한 ‘SBI스타펫 적금’ 출시

입력
2018.05.02 09:47
0 0
SBI저축은행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에게 최고 연 3.0%의 파격적인 금리 제공하는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하고 전국 20개 지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SBI저축은행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에게 최고 연 3.0%의 파격적인 금리 제공하는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하고 전국 20개 지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 1위 SBI저축은행(각자 대표이사 임진구, 정진문)이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 Pet + Family)을 겨냥해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수신 상품인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며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을 지칭하는 펫코노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20-3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했다. 높은 금리, 펫펨족을 위한 맞춤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상품의 기본이율은 연2.1%로 다음과 같이 간단한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3.0%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신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사진을 SBI저축은행 SNS(페이스북, 네이버 공식카페)에 업로드하고 적금 가입 시 확인되면 0.9%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는 최근 국내 저축은행들의 정기적금 금리가 평균 2.63% (2018년 4월 12일 기준, 출처 : 저축은행중앙회)인 것에 비하면 0.37% 높은 수준으로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SBI스타펫 적금’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통장 겉면에 반려동물의 이름 또는 본인이 희망하는 문구를 넣어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티몬과 제휴를 맺고 4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적립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몬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티몬 0원딜’을 구입 후 지점을 방문해 ‘SBI스타펫 적금’을 가입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티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5천원을 준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고 있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과 관련된 금융상품은 많지 않다. ‘SBI스타펫 적금’은 높은 금리, 펫펨족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기존에 없던 시장을 개척하고 신선한 돌풍을 몰고 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