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특별한 경험 선사하는 몰래카메라 6

알림

특별한 경험 선사하는 몰래카메라 6

입력
2014.08.04 18:06
0 0

[믿고 보는 동영상]

일반인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몰래카메라가 동영상 광고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은 쏘울 유튜브 동영상 캡쳐
일반인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몰래카메라가 동영상 광고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은 쏘울 유튜브 동영상 캡쳐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일반인들은 누구나 특별한 하루, 특별한 경험을 꿈꾼다. 만약 내가 큰 이벤트의 주인공이 된다면? 내가 바라던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실제로 이런 일이 벌어졌을 때 일반인들의 반응은 어떨까. 최근 유튜브에서는 이런 일반인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이를 몰래카메라 형태로 찍어서 보여주는 동영상이 유행 중이다. 기업들도 이를 활용해 소비자에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덤으로 제품, 브랜드도 알리고 있다. 물론 영상을 보는 우리는 놀라거나 얼떨떨한 반응과 표정을 즐겁게 보고 즐기면 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몰래카메라 동영상을 모았다.

[실험 카메라] 쏘울 체인지 박스의 특별한 메이크 오버

최근 2015년형 '쏘울'을 내놓은 기아차는 '체인지'를 키워드로 삼아 일반인 몰래카메라를 선보였다. 꽤 치밀한 구성으로 짜여진 영상에서 두명의 일반인 남성이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일단 영상에서는 평범남과 근자감남(근거 없는 자신감을 가진 남자)이 등장한다. 이들은 소개팅을 앞두고 있는데, 사전 인터뷰를 위해 초대를 받게 된다. 사실 이들의 외모는 여성들이 좋아할 모습이 아니다. 누군가 조언을 해주는 대신 몰래카메라는 이들을 완벽히 변신 시켜주기로 한다. 변신 전에 이들은 먼저 난감한 상황에 처한다. 자신의 모습을 비슷하게 한 여러명의 남자와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훈남 남자들로 둘러 쌓여 자신감이 구겨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 이어 이들은 곧바로 완벽히 변신하게 된다. 그러곤 새로운 스타일로 소개팅 장소로 향한다. 실험 당사자도 자신들의 변신을 매우 만족해 한다.

수상한 시식, 급이 다른 몰래카메라 by 청정원

'수상한 시식'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최근 크게 화제가 된 영상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주부들은 우연히 시식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즉석에서 직접 드레싱을 뿌리고 홍초를 믹스하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그 사이 이들의 뒤에서는 미리 준비하고 있던 수십 명의 일사분란하게 움직인다. 갑자기 수많은 사람들이 관객이 되어 착석을 하고, 동시에 행사 스태프들은 참여자의 사진을 몰래 찍어 즉석에서 제품 라벨을 제작한다. 참여자가 음식 준비를 마친 순간 거대한 막이 떨어지며 세계적인 셰프들이 기다리는 무대가 나타난다. 이제 평범한 시민은 순식간에 요리서바이벌 참가자가 된다. 어리둥절해 하지만 기분은 좋아보인다. 이들은 자신이 만든 음식을 평가받게 되고, 자신의 모습이 새겨진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청정원 제품을 선물 받는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칠성사이다 소원자판기

젊은층이 주요 고객인 칠성사이다는 청춘들의 갈증을 해소해준다는 메시지를 담은 몰래 카메라를 선보였다. 영상에서 젊은이들은 서울 용산역에 놓인 독특한 모양의 자판기를 보고, 버튼을 누른다. 그 순간, 자판기가 돌아가며 새로운 공간이 나타난다. 공간에 들어선 사람들은 곧 천장에 매달린 사이다병을 따기 시작한다. 사이다병을 따서 거기에 소원을 적으면 선별해서 소원을 이뤄준다고 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모인 소원 중 7개의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지고 일반인들은 뜻밖의 행운에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이 '소원을 이뤄주는 자판기'는 연초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지난 4월에는 자판기 버튼을 누른 일반인이 단숨에 스타가 되는 경험을 몰래카메라에 담기도 했다.

관련 영상☞ ★칠성사이다 공간이동 자판기

스니커즈 좀비 변신 영상

좀 더 간단하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몰래카매라도 있다. 지난해 연말 스니커즈가 선보인 좀비 변신 몰래카메라 영상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됐다. 한 대학교 정수기에서 물을 마시려던 학생들이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갑자기 흉측하게 변하는 것을 보고 나타내는 반응을 몰래카메라 형태로 구성한 것. 이 영상은 헐리우드 특수효과 전문가까지 동원돼 촬영됐다. 학생들은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이 순식간에 좀비로 변하는 것을 보고 처음엔 놀랐다가 이내 이 상황을 즐긴다. 이런 유쾌한 모습을 보는 시청자도 함께 즐겁다. 그리고 이들에겐 스니커즈가 제공된다. 이영상은 국내 제작 영상으로는 드물게 일본·중국 이외에 미국과 러시아에서까지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그날, 진실의 입에 놀라다'- 화이트 시크릿홀 체험영상

여성 생리대 브랜드 '화이트'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몰래카메라를 제작했다. 영화 '로마의 휴일'에 등장해 유명한 유적인 '진실의 입'이 영상으로 투사되고 여성들은 진실의 입에 손을 넣는다. 손을 꺼냈을 때는 하나씩 선물이 들려져 있다. 생리대부터 스마트워치, 자전거까지 깜짝 놀랄 선물들이다. 영상은 여성들의 기분이 알쏭달쏭해지기 쉬운 그날, 그녀들이 진짜 원하는 것을 찾아준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네네치킨 야구장에서 선사한 서프라이즈 감동 이벤트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도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선보였다. 네네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야구장 일일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를 냈다. 이들 중 2명을 선정해 알바를 맡긴다고 하고 실제로는 이벤트를 선사한다. 이날 경기 시구, 시타자로 선정한 것이다. 자신이 일일 스태프인줄 알았던 당첨자들에게 스폰서 데이 당일 이 사실을 알려 시구와 시타 기회를 갖게 했다. 이들은 시구, 시타도 하고 알바비도 받고, 치킨과 함께 야구 경기도 관람하는 행운을 누렸다.

강희경기자 kstar@hk.co.kr

제보를 기다립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