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태용호 유럽 원정 엔트리 '유럽파 최정예+홍정호ㆍ박주호 합류'

알림

신태용호 유럽 원정 엔트리 '유럽파 최정예+홍정호ㆍ박주호 합류'

입력
2018.03.12 10:07
0 0

신태용 감독/사진=KFA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김의기] 3월 유럽 원정에 나설 신태용호 명단이 공개됐다. 유럽파가 합류된 최정예 멤버에 최근 K리그1으로 복귀한 홍정호와 박주호가 기회를 부여받았다.

신태용(48) 감독은 12일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월 말 유럽에서 펼쳐질 북아일랜드-폴란드와의 평가전에 나설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과 기성용 등 대표팀 에이스가 대거 합류됐고 프랑스에서 활약중인 권창훈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에는 황희찬을 비롯해 국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온 김신욱과 이근호가 명단에 포함됐으며 석현준은 제외됐다. 김신욱은 지난 동아시안컵에서 득점왕으로 팀 우승을 이끌며 신태용 감독의 눈도장을 받고 석현준과의 주전경쟁에서 우위에 섰다.

신태용호는 오는 24일(한국시간) 유럽으로 향해 북아일랜드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 뒤 곧바로 폴란드로 이동해 동유럽의 복병 폴란드와 평가전을 치른다. 폴란드와 북아일랜드는 2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기준 각각 7위와 26위로 한국(58위)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위에 있다.

북아일랜드의 FIFA 랭킹은 26위, 폴란드의 FIFA 랭킹은 7위다. FIFA 랭킹 58위의 한국보다 모두 강호다.

이때는 국제축구연맹(FIFA)가 정한 A매치 기간이라 유럽파를 포함해 최정예 전력을 갖춰 출격할 수 있다. 사실상 월드컵 최종 엔트리로 봐도 무방한 만큼 이번 평가전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대표팀 에이스 손흥민/사진=토트넘 홈페이지

◇ 신태용호 3월 유럽 원정 평가전 엔트리 23인

- 공격수(4명) : 황희찬(잘츠부르크), 김신욱(전북 현대), 손흥민(토트넘), 이근호(강원FC)

- 미드필더(8명) : 기성용(스완지시티),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현대), 염기훈(수원), 이창민(제주), 박주호(울산), 정우영(빗셀고베)

- 수비수(8명) : 김진수(전북 현대), 장현수(FC도쿄), 최철순(전북 현대), 김민우(상주), 윤영선(상주), 이용(전북), 김민재(전북), 홍정호(전북)

- 골키퍼(3명)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김의기 기자 show9027@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공동 2위' 타이거 우즈, 31개월 만의 '톱10' 진입

[이슈+] '빈소 조문도 쉬쉬'…피해자·가족 두번 울린 조민기

미투 조용한 자동차업계…“성평등 1번지” 사연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