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주택연금 가입자 5만명 돌파 외

알림

[브리핑] 주택연금 가입자 5만명 돌파 외

입력
2018.01.16 15:28
0 0

신한은행, 2018년부터 3년간 프로야구 후원

신한은행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18 KBO 리그 타이틀스폰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O리그의 공식 타이틀은 ‘2018 신한은행 마이카(MYCAR) KBO 리그’로 정하고 공식 엠블럼도 공개했다. 이번 계약으로 신한은행은 2020년까지 3년 간 KBO 리그의 공식 타이틀 사용 권리를 가진다. 신한은행은 향후 KBO 리그 소속 10개 구단과 협력해 신한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택연금 가입자 5만명 돌파

주택금융공사는 보유 주택을 담보로 연금을 받는(역모기지) 주택연금 가입자가 5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2007년 상품 출시 이후 10년 5개월만이다. 지난해 가입자는 1만386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평균 가입연령은 71.9세로, 이들은 평균 2억8,700만원 짜리 주택으로 월 98만9,000원을 연금으로 받는 것으로 집계됐다.

KT, 임자도에 ‘기가 아일랜드 드론 교육장’ 열어

KT는 16일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KT 기가 아일랜드 드론 교육장’을 열고 신안군민을 위한 드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T 드론 교육장은 비행 이론, 조종 실습과 함께 향후 자격 검정 및 농업용 드론 임대 등도 지원해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에넥스텔레콤, LG유플러스로도 알뜰폰 서비스

에넥스텔레콤은 LG유플러스와 알뜰폰(MVNO) 도매제공 계약을 맺고, 기존에 제공해 오던 KT망에 더해 17일부터 LG유플러스망을 활용한 알뜰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총 40개 요금제가 제공되며, 단말기는 GS25 전국 1만여 점포에서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 출시

KB국민은행은 16일 혁신벤처기업에 최대 연 2.8%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전용 대출상품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소트웨어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이 추천한 우수기술 보유 혁신벤처기업에 매년 3,000억원씩 5년간 총 1조5,000억원을 대출해준다. 기술등급과 일자리 창출 등에 따라 최대 2.8%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캠코, 홈페이지에 '국민제안’ 코너 마련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업무개선 방안 등에 관한 국민 의견을 듣기 위해 홈페이지에 '국민제안' 코너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코너는 캠코 홈페이지(www.kamco.or.kr) 내 고객 서비스 부문에 신설됐다. 국민제안을 통해 캠코의 업무ㆍ경영 개선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방법, 서비스 제고 방안 등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한 사람에게 심사를 거쳐 포상할 계획이다.

“마트서 자동차 구입” 이마트 ‘M라운지’ 9개 점포로 확대

이마트가 전기자동차 판매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 영등포점에 처음 선보인 스마트모빌리티 편집 매장인 ‘M라운지’를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7개 점포로 확대했으며, 신제주점과 성수점에는 팝업 매장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M라운지에서는 이마트가 직접 개발한 페달렉을 비롯해 전기자전거와 에어휠(전동휠), 아이보트(전동킥보드) 등을 판매한다. 초소형 전기차 'D2' 모델도 전시하고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전기자동차 D2는 1회 충전(완속충전기 220V 기준, 6시간 완충)시 최대 150km 주행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동대문점 옥상에 풋살파크 11호점 개장

홈플러스는 스포츠마케팅기업 HM스포츠와 함께 동대문점 옥상에 풋살파크 11호점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 풋살파크는 친환경 인조잔디가 깔린 국제규격(길이 42m, 너비 22m) 구장이다. 어린이 부상 방지를 위해 각 구장 벽면에 1.5m 높이 세이프 쿠션을 세우고, 야간 경기를 돕는 스포츠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도 갖췄다. 연중 어느 때나 지역 시민과 유소년 축구클럽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동대문점 오픈으로 홈플러스 풋살파크는 10호점을 돌파했다. 이어 연내에는 부산, 천안, 창원, 순천 등 각 권역 구장을 2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규모 아마추어 풋살 리그도 준비 중이다.

오리온, ‘마켓오 생초콜릿’ 출시

오리온은 냉동 디저트 '마켓오 생초콜릿'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켓오 생초콜릿은 카카오버터로 만든 리얼초콜릿에 영국산 생크림을 25% 넣었다. 또 소비자들이 구매 후 이동 시 녹지 않도록 전용 보냉팩(아이스팩 포함)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생초콜릿은 생크림을 넣은 초콜릿으로 입안에서 아이스크림처럼 녹으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국내 생초콜릿 시장의 성장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해 약 1년의 준비 기간 끝에 마켓오 생초콜릿을 출시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