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의 이무영 감독 , 라이프콘서트에서 생명존중 강연

알림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의 이무영 감독 , 라이프콘서트에서 생명존중 강연

입력
2017.10.18 17:10
0 0

생명공동체운동을 전개하는 사단법인 라이프(대표: 이명수)는 오는 10월 20일(금) 저녁 7시에 광주광역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500여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라이프콘서트를 개최한다.

“살아야 할 이유는 반드시 있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23회 라이프콘서트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의 이무영 영화 감독과 꿈쟁이 주식회사의 송경호 대표가 생명과 삶에 대한 소중함을 각자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이무영 감독은 시나리오 작가답게,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하며 주어진 길을 걸어가겠다던 윤동주의 ‘서시(序詩)’에서 생명과 삶의 참 지혜를 배운다고 강연의 메시지를 살짝 공개했다.

송경호 대표는 가정이나 학교 안에서의 아픈 상처로 인해 꿈이 없던 아이들의 꿈과 살 이유를 찾아주는 일을 하는 꿈쟁이 주식회사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 외, 퍼포먼스 트레이너팀인 웰스핏(필라테스강사 정혜원, 요가강사 유아름)이 관객들을 대상으로 마음을 풀어주는 미니 운동법 등을 전할 예정이다.

라이프의 이명수 대표(現 정신과 전문의, 경기도자살예방센터 센터장)는 “라이프콘서트는 여러 강연자들이 전하는 생명과 삶의 경험적 가치를 통해 관객들에게 살아야 할 이유를 전하기 위한 실제적인 생명지킴이 장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 네이버문화재단, 네이버, 룩아워티와 함께 준비하는 이번 23회 라이프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와 전화(062-941-8567)로 사전신청이 가능하고,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라이프콘서트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콘서트는 지난 2014년 2월부터 시작해 가수 현진영과 양동근, 청소년폭력예방재단 김종기 이사장, <연탄길>의 작가 이철환, 베이비박스를 운영하는 <주사랑공동체교회> 이종락 목사, 10남매 강릉 어머니 윤정희,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 히트곡 “인형의 꿈”, “좋아 좋아”의 주인공 일기예보 나들 등 지금까지 40여명이 넘는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강연자로 참여한 바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