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KB국민은행 혁신 중기ㆍ벤처에 1조5,000억 대출 등

알림

[브리핑] KB국민은행 혁신 중기ㆍ벤처에 1조5,000억 대출 등

입력
2017.12.12 18:09
0 0

KB국민銀 혁신 중기 등에 1조5,000억 대출

KB국민은행은 12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 중소ㆍ벤처기업 지원 전용 보증 및 대출상품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에는 5년간 총 1조5,0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우대금리(최대 1.5%포인트 인하)를 적용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사회공헌사업에 2,700억 지원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그룹 차원에서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은 저신용자 재기지원과 저소득 여성인력 취업지원, 청년 해외취업 지원, 공동육아 나눔터 설립지원, 위기가정 재기지원, 도시 재생사업 지원, 4차 산업혁명 청년교육 지원 등이다. 2020년까지 총 2,700억원을 지원한다.

아르미유 하이드로젠 세트 출시

아르미유 하이드로젠 세트/2017-12-12(한국일보)
아르미유 하이드로젠 세트/2017-12-12(한국일보)

아르미유는 순수 수소수 스킨케어 기능성 화장품 ‘아르미유 하이드로젠 세트’를 출시하고 국내ㆍ외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아르미유 하이드로젠 세트’는 일반 화장품에서 사용하는 정제수보다 2배 이상 미세한 수소수를 사용해 수분감이 탁월하고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막는다. 배합 과정에서 수소수를 이용해 에멀젼화를 거쳐, 일반 정제수를 사용한 화장품과 비교해 입자 크기가 더욱 미세하고 화장품 성분들이 잘 배합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 1000억규모 코스메틱 핫딜

현대백화점은 이달 15∼25일 전국 15개 점포에서 총 1,000억원 규모의 ‘슈퍼 위켄드 코스메틱 핫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총 100여 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며 현대백화점이 진행한 화장품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먼저 에스티로더ㆍ비오템ㆍ크리니크 등 10개 화장품 브랜드별로 1개씩 총 10개의 베스트 상품을 선정해 '어메이징 10 리미티드'라는 명칭으로 세트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

롯데 청춘책방 내년 33호점까지 오픈

롯데는 최전방 GOP(일반전초), 해안 소초 등에 컨테이너를 개조해 만든 현장 도서관인 ‘청춘책방’을 내년에 33호점까지 오픈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롯데는 이날 서울 용산구 국방부 내 육군회관에서 장병들을 위해 청춘책방과 방한용품, 간식 3,000 박스의 위문품을 기증했다. 행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와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이 참석했다. 청춘책방은 올해 22호점까지 문을 열었다.

LG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 영국서 최고 평가

독일에 이어 영국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은 LG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LG전자 제공
독일에 이어 영국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은 LG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LG전자 제공

LG전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모델명:GSX961NSAZ)가 최근 영국 가전ㆍ정보기술(IT)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만점인 별 5개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 매체는 성능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효율, 소음,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LG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앞서 독일 3대 소비자 잡지 중 하나인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

넷마블 직원 장애인권 동화책 녹음 재능기부

넷마블 직원들이 장애인권 동화책 ‘똥! 똥! 똥!' 영상 자료에 녹음을 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 제공
넷마블 직원들이 장애인권 동화책 ‘똥! 똥! 똥!' 영상 자료에 녹음을 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 제공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발간한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장애인권 동화책 ‘똥! 똥! 똥!’의 교육 자료용 영상 목소리 녹음에 직원 7명이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똥! 똥! 똥!’은 넷마블이 2014년 ‘가까이서 보기, 멀리서 보기’, 2015년 ‘한이네 마을에 큰 일이 생겼어요’, 지난해 ‘황금 깃털 앵무새를 찾아서’에 이어 네 번째 발간한 장애인권 교육용 동화책이다.

LS전선 中법인, 중동서 초고압 케이블 첫 수주

LS홍치전선에서 초고압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홍치전선에서 초고압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은 중국 생산법인 LS홍치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부(MEW)와 5,300만 달러(약 580억 원) 규모의 초고압 지중 케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LS홍치전선이 중동에서 수주한 첫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다. LS홍치전선은 내년부터 2년간 쿠웨이트 전역에 132킬로볼트(kV)급 케이블을 턴키로 공급한다.

후후, 아이폰 스팸 메시지 필터링 기능 제공

후후의 아이폰 스팸 메시지 필터링 기능 소개. 후후앤컴퍼니 제공
후후의 아이폰 스팸 메시지 필터링 기능 소개. 후후앤컴퍼니 제공

후후앤컴퍼니는 스마트폰용 응용소프트웨어(앱) ‘후후’를 통해 아이폰에서 스팸성 문자메시지를 걸러내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새로 배포된 애플의 운영체제 iOS 11의 ‘SMS 필터링’ 기능을 활용한 아이폰용 스팸 메시지 필터링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해태 빠세 1,000만 봉지 돌파

해태제과는 지난 4월 말 출시한 새우스낵 '빠새'가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판매를 돌파하며 해물스낵 3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10월 말까지 누적 매출(AC닐슨 기준)은 88억원에 달했다. 해태제과는 올해 빠새 누적매출이 120억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했다. 해태제과는 빠새 1,000만 봉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