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태용호 WC 전 마지막 평가전은 리버풀 마네의 세네갈

알림

신태용호 WC 전 마지막 평가전은 리버풀 마네의 세네갈

입력
2018.03.13 15:38
0 0

신태용 감독/사진=KFA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김의기] 러시아 월드컵을 앞둔 국가대표팀(감독 신태용)의 평가전 상대가 정해졌다.

대한축구협회는 "5월 28일(월) 온두라스, 6월 1일(금)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상대로 국내에서 평가전을 갖고, 사전 캠프지인 오스트리아로 건너가 7일(목) 볼리비아, 11일(월) 세네갈과 경기를 갖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최도시와 시간은 미정이며, 세네갈전은 코칭스태프의 요청과 양팀 합의하에 비공개 연습경기로 열린다. 대표팀은 세네갈전을 치른뒤 베이스캠프가 마련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동한다. 5월 첫 상대인 온두라스는 러시아 월드컵 플레이오프에서 호주에 져 아깝게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북중미 예선에서 4위를 기록했으며 우리의 월드컵 상대인 멕시코를 최종예선에서 3-2로 이긴 적도 있는 강팀이다. 신태용 감독은 리우올림픽 8강전에서 온두라스에 패배한 기억이 있다.

6월 1일 출정식 경기 상대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가상의 스웨덴이다. 유럽예선 H조에서 벨기에, 그리스 이어 3위를 기록했다. 현재 FIFA 랭킹 41위로 한국보다 17계단 높다.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동유럽 특유의 선이 굵은 축구를 한다.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에딘 제코(AS 로마), 아스날에서 활약하는 콜라시나치와 유벤투스의 피아니치 등이 대표적인 선수다.

볼리비아는 FIFA 랭킹 47위로 남미 특유의 발재간과 리듬을 자랑한다. 2차전 상대인 멕시코를 염두하고 준비된 팀이다. 1994년 미국 월드컵 본선에서 맞붙은 이후 24년만에 상대한다.

마지막 상대인 세네갈은 FIFA 랭킹 27위의 강팀으로 러시아 월드컵 아프리카 최종예선에서 무패를 기록하면서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폴란드, 콜롬비아, 일본과 H조에 속했다. 리버풀에서 활약하는 사디오 마네를 앞세워 다크호스로 부각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선수, 코칭스태프와 상의한 결과 본선을 앞두고 소집기간 중 4경기를 치르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유럽과 북중미, 남미 팀을 골고루 상대함으로써 본선에서 만날 다양한 스타일의 축구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대표팀은 오는 24일 밤 11시(이하 한국시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북아일랜드와 경기를 치른 뒤 28일 오전 3시 45분에는 폴란드 호주프에서 폴란드와 격돌한다.

◇축구 대표팀 5~6월 일정 *모두 현지시간 기준 날짜

5/28 온두라스 국내 친선경기 (시간, 장소 미정)

6/1 보스니아 국내 친선경기 겸 출정식 (시간, 장소 미정)

6/3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사전캠프지) 출국

6/7 볼리비아 친선경기 (오스트리아, 시간 및 장소 미정)

6/11 세네갈 비공개연습경기 (오스트리아, 시간 및 장소 미정)

6/12 러시아 베이스캠프 상트페테르부르크 이동

6/18 러시아 월드컵 1차전 vs 스웨덴, 니즈니노브고로드

6/23 러시아 월드컵 2차전 vs 멕시코, 로스토프나도누

6/27 러시아 월드컵 3차전 vs 독일, 카잔

김의기 기자 show9027@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엘롯기' 이번에는 동반 가을야구 진출 성공할까

[카드뉴스] 입틀막주의! 심장이 몽글몽글해지는 드라마 속 '서브커플' TOP 9

[이슈+] '미투 가해자가 신?' 오랜 악습 끊을 방안은 없나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