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건강소식] 상계백병원, 아토피 건강강좌 外

알림

[건강소식] 상계백병원, 아토피 건강강좌 外

입력
2015.08.01 12:06
0 0

상계백병원, 아토피 건강강좌

상계백병원은 6일 오전 10시 30분 도봉구보건소 7층 강당에서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대해 건강강좌를 연다. 상계백병원 천식ㆍ알러지센터장 김창근 교수가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둔 아토피 치료법과 관리방법 등 최신치료법를 강의한다. 누구나 무료로 사전 등록 없이 참석 가능하다. (02)950-1663

길병원, 병실 포괄간호서비스

가천대 길병원은 지난 1일부터 신장내과 6인실 4개 병실(총 24병상)에 대해 포괄간호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포괄간호서비스는 환자 입원 기간 중에 필요한 모든 간호, 간병 서비스를 간호사와 보조인력이 제공하는 서비스다. 간호사가 24시간 전문적인 간호를 시행하기 때문에 환자들은 보호자나 간병인을 두지 않고도 입원생활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다.

‘희망의 장 사연 공모전’ 열어

대한장연구학회(한동수 한양대 구리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질환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주기 위해 ‘희망의 장(腸) 사연 공모전’을 연다. 제3회 ‘행복한 장(腸), 해피바울’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되며, 9월 20일까지 사무국 메일(happybowel2015@gmail.com)로 질환 극복과 관련된 다양한 희망 사연을 받는다. 응모 형식(사진, 수기, 편지, 시, 동영상 등)과 분량에는 제한이 없다. (02)2022-8205, 홈페이지(www.happybowel.org), 페이스북(www.facebook.com/ibdcampaign)으로 확인 가능하다.

삼성메디슨, 초음파진단기 내놔

삼성메디슨은 자사 최초로 영상의학과용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인 'HS70A'(사진)를 출시했다. HS70A는 영상의학과, 내과, 심혈관과, 근골격계 등 다양한 분야의 진단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23인치 Full HD 와이드 LED 스크린을 장착해 넓은 화면에서 고화질 진단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S-Vision 영상 엔진은 신호 노이즈를 줄여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치료기 출시

유유제약은 안구건조증 치료기 ‘누리아이-5800’(사진)을 내놨다. 누리아이-5800은 눈 주위 굳은 근육을 진동ㆍ공기압ㆍ온열마사지로 풀어줘 안구건조증, 눈 주위 근육통증 등에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부산대병원과 인제대 부산백병원 안과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약물인 인공눈물, 안약 등과의 비교 임상에서 인공눈물 대비 우월성과 안약 대비 비열등성을 보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