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벌새’ 김보라 감독, ‘제 56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 수상

알림

‘벌새’ 김보라 감독, ‘제 56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 수상

입력
2020.06.03 19:34
0 0
‘제 56회 대종상영화제’ 김보라 감독이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MBN 방송캡처
‘제 56회 대종상영화제’ 김보라 감독이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MBN 방송캡처

‘벌새’ 김보라 감독이 ‘제 56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3일 오후 서울 그랜드 워커힐 시어터홀에서는 제56회 대종상영화제가 개최됐다.

이날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 후보로는 ‘82년생 김지영’의 김도영 감독, ‘벌새’ 김보라 감독, ‘미성년’ 김윤석 감독, ‘죄 많은 소녀’ 김의석 감독, ‘엑스’ 이상근 감독이 후보에 올랐다.

수상은 ‘벌새’ 김보라 감독으로 “뜻 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 드린다. 배우들을 비롯해 촬영 감독님, 연출부, 스태프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작은 영화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진심으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벌새’는 1994년을 배경으로 1초에 90번 날갯짓을 하는 벌새처럼 사랑 받기 위해 부단히 움직이는 14살 소녀 은희의 일상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한편 이날 제56회 대종상영화제는 방송인 이휘재와 모델 한혜진의 진행 아래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1962년 이후 처음으로 무관객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