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함춘호X헨리 합류 ‘악인전’ 측 “두 천재의 신선한 케미 기대해달라”

알림

함춘호X헨리 합류 ‘악인전’ 측 “두 천재의 신선한 케미 기대해달라”

입력
2020.05.19 08:22
0 0
함춘호와 헨리가 ‘악인전’에 합류한다. ‘악인전’, 2016 KBS 가요대축제 제공
함춘호와 헨리가 ‘악인전’에 합류한다. ‘악인전’, 2016 KBS 가요대축제 제공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가수 헨리가 ‘악(樂)인전’에 합류한다.

오는 23일 방송되는 KBS2 음악 예능 프로그램 ‘악(樂)인전’(연출 박인석)에서 또 한번 역대급 만남이 이뤄진다. ‘음악 천재’ 함춘호와 헨리가 ‘레전드’ 송창식 송가인에 이어 이상민의 뉴트로 컬래버레이션에 합류한 것이다. 두 음악 천재의 만남에 벌써부터 기대가 높아진다.

함춘호는 한국 대중음악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산증인인 기타리스트다. 포크 록그룹 시인과 촌장의 기타리스트 활동을 시작으로 조용필 양희은 송창식 김현식 신승훈 등 수많은 최정상 가수들의 앨범과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며 한국 대중음악을 이끌었다. 특히 송창식은 함춘호에 대해 “나에게 필요불가결한 존재로 감히 ‘어떤 파트너다’라고 평가할 수 없다. 한국 최고의 기타리스트”라며 극찬한 바 있다. 천재성과 노련미를 겸비한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패기 넘치는 헨리와 만나 어떤 음악을 펼칠지 관심을 높인다.

헨리는 뛰어난 음악성을 지닌 천재 뮤지션으로 바이올린부터 기타와 피아노까지 각종 악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적 재능을 뽐냈으며, 작사와 작곡 실력 및 가창력도 갖추고 있다. 헨리가 이상민의 새 프로젝트에 합류, ‘대한민국 기타’ 함춘호와 펼칠 협업에 기대가 모인다.

이처럼 개성 뚜렷한 ‘두 음악 천재’ 함춘호 헨리는 나이도 성향도 정반대지만 음악적 교감으로 안방극장에 소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들의 고품격 음악이 예고된 상황이다.

‘악(樂)인전’ 제작진은 “두 천재가 만나 세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두 사람은 기존 멤버에 추가로 합류한다. 노련미 넘치는 함춘호와 혈기 왕성한 헨리가 지금껏 본 적 없는 신선한 음악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두 사람은 첫 만남부터 밀고 당기는 음악 티키타카로 제작진을 소름 돋게 한 만큼 이들의 만남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악(樂)인전’은 ‘음악인의 이야기’란 뜻으로,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한 많은 음악 늦둥이들이 레전드 음악인을 만나 새 프로젝트를 실현해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음악 예능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