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국럭비연맹, 코로나19에 ‘넉 다운’…파산신청

알림

미국럭비연맹, 코로나19에 ‘넉 다운’…파산신청

입력
2020.03.31 15:40
수정
2020.03.31 16:12
0 0
미국럭비연맹 홈페이지 캡처
미국럭비연맹 홈페이지 캡처

미국럭비연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정 불안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파산신청 했다.

AP통신은 31일(한국시간) “미국럭비연맹이 연방파산법 11조(챕터11)에 따라 파산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재작년부터 재정 위기에 봉착한 미국럭비연맹은 이달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활동이 정지되면서 결정타를 맞았다.

미국럭비연맹은 성명을 통해 “봄·여름 회비가 줄고, 후원도 취소되면서 큰 수익손실이 이어졌고, 코로나19로 야기된 활동 중단이 현존하는 재정 위기를 가속화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미국럭비연맹은 재작년 워싱턴에서 열린 웨일스ㆍ남아프리카공화국과의 평가전, 럭비 7인제 관중 부족에 따른 수익 감소 탓에 400만달러(약 39억원) 이상의 적자를 신고했다. 지난해는 럭비 월드컵을 대비해 예산을 많이 쓴 탓에 적자 규모는 100만달러 이상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콜로라도주에 본사를 둔 미국럭비연맹은 지난해 말 사무실을 축소하고, 비용 절감 등의 자구책을 마련했지만 코로나19가 이러한 노력에 찬물을 끼얹고 말았다. 연맹 측은 “지난해 예산 초과지출에 이어 현재 진행중인 재정상 어려움을 감안할 때, 감당하기 힘든 적자를 초래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