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소진, ‘더 킹-영원의 군주’ 합류…정신과 의사 조해인 役 [공식]

알림

박소진, ‘더 킹-영원의 군주’ 합류…정신과 의사 조해인 役 [공식]

입력
2020.03.27 08:48
0 0
박소진이 '더 킹-영원의 군주'에 합류했다. 눈컴퍼니 제공
박소진이 '더 킹-영원의 군주'에 합류했다. 눈컴퍼니 제공

박소진이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 ‘더 킹-영원의 군주’에 합류했다.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는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과 누군가의 삶•사람•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의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로맨스 드라마. 박소진은 극중 정신과 의사 ‘조해인’ 역으로 출연한다.

박소진은 전작 ‘스토브리그’에서는 취재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패기를 갖춘 스포츠 아나운서 김영채로, 웹드라마 ‘부릉부릉 천리마마트’에서는 능청스럽고 엉뚱한 매력의 한국자동차의 보안실 직원 제니로 분해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해냈다.

오디션 과정을 거쳐 배역을 스스로 따내며 김은숙 작가의 신작에 합류한 만큼 그가 ‘더 킹-영원의 군주’에서 ‘조해인’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낼지, 배우로서 단계를 차근히 밟아나가며 성장하고 있는 박소진에 많은 기대가 모인다.

‘더 킹-영원의 군주’는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을 집필,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히트작 제조기’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제작 단계부터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작품. 여기에 ‘비밀’, ‘후아유 – 학교 2015’, ‘태양의 후예’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백상훈 감독,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통해 세련된 영상미로 주목 받은 정지현 감독이 만나 새롭게 선보일 시너지가 더욱 궁금해진다.

한편, ‘더 킹-영원의 군주’는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김경남, 정은채 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하이에나’ 후속으로 오는 4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