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자신 있는 나의 인생, 도전하세요~”

알림

“자신 있는 나의 인생, 도전하세요~”

입력
2020.03.13 04:00
0 0
피트니스 모델 이은지
피트니스 모델 이은지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편애중계’ 돌싱(돌아온 싱글) 미팅편에 출연한 이은지가 건강미 넘치는 외모로 화제가 되면서 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사실 이은지는 2010년 미스코리아 뉴욕 진에 입상한 이후 다양한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하며 얼굴을 알린 피트니스 모델이다.

2018년 피트니스스타 용인 비키니 3등과 피트니스모델 2등, ICN Championship 비키니 4등, 2019년 머슬마니아 스포츠모델 Tall 4등, 2019년 머슬마니아 라스베가스 세계대회에서 미즈비키니 입상에 이어 머슬마니아 마이애미 FitnessUniverse 세계 대회 미즈비키니 2위, 패션모델 4위를 기록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피트니스대회 입상 경력으로 피트니스대회 심사, 시상, 또는 자문 역할 등을 업으로 삼고 있다.

또한 재활운동인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수료하고 지도자라는 새로운 꿈을 꾸고 있으며 피트니스 모델로 운동이나 다이어트 관련된 방송 및 예능 방송 출연, ‘미코수다’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에서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다.

그렇다면 이은지는 평소 어떻게 몸매 관리를 할까. “사실 생활하면서 나쁜 식습관이나 자세 고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이은지는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력을 키워주고 수축된 근육은 요가나 필라테스로 이완해주며 주 5회 정도 운동을 하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식단이 중요한데, 요즘에는 키토제닉(ketogenic) 다이어트에 빠져서 저탄고지 식단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지방 80%와 극소량의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식단을 따르는 것이다. 육류, 생선, 달걀, 유제품, 오일, 채소 등을 주식으로 하고 파스타, 쌀을 포함한 곡류, 감자류 및 과일 섭취는 철저히 금지하고 있다.

일반적인 소화 과정을 보면 체내에서 탄수화물이 분해되어 과당, 갈락토스, 포도당이 형성되고, 이 중에서 포도당은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이 된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단을 따르거나 장시간 굶어서 체내에 탄수화물이 남아 있지 않을 때 우리 몸은 다른 형태의 에너지원을 찾는다.

즉,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목적은 신체를 케토시스(Ketosis)에 머무르게 하는 것인데, 몸이 지방을 연료로 사용해 대사물질로 케톤을 생산하여 포도당 대신 케톤을 에너지로 이용하는 상태를 케토시스라고 한다.

한편 이은지는 스포츠 관련 대회를 준비하거나 참가를 망설이는 이들에게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혹시 도전하고 싶은 게 있다면 망설임 없이 도전하길 바란다”면서 “미인대회도, 피트니스대회도 그 어떤 것이 든 고민하기 보다는 후회 없게 도전을 하고 결과 보다는 경험에 대한 가치를 생각 하면 좋은 추억과 성숙해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한번 사는 인생에 멋진 몸 한번 만들어서 무대에 서본다는 건 그 어떤 경험 보다 값지다고 생각한다”면서 “물론 그 과정이 힘들지만 정말 의지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