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해피투게더4’ 정준하→홍현희, 한 달 솔루션으로 체중·체지방량 감소

알림

‘해피투게더4’ 정준하→홍현희, 한 달 솔루션으로 체중·체지방량 감소

입력
2020.02.21 02:19
0 0
KBS2 ‘해피투게더4’에서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 정준하의 다이어트 결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KBS2 ‘해피투게더4’에서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 정준하의 다이어트 결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해피투게더4’의 출연진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20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에서는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 정준하의 바디 디자인 솔루션 결과가 공개됐다.

전현무는 한 달 동안 진행된 다이어트를 통해 체지방량 0.8kg 감소의 효과를 얻었다. 전문가는 “근육은 지키고 지방만 빠졌다.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평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역시 하락했다.

조세호는 체지방량 8.7kg, 체중 5.6kg을 감량했다. 근육량은 1.9kg 늘었다. 출연진은 “운동의 효과다”라며 감탄했다.

홍현희의 경우 체중이 5.2kg 감소했지만 근육량 역시 1.3kg 감소했다. 홍현희는 “근력 운동은 하지 않고 걷기 운동만 했다”며 근육량이 감소한 원인을 추측했고 전문가는 홍현희에게 “급격한 열량 감소는 근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근력 운동도 같이 하는 걸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정준하는 체중 6.3kg, 체지방량 6.2kg 감량을 기록해 시선을 모았다. 그는 “만족한다. 4kg 감량이 목표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혈액검사 결과 정준하의 당 수치 역시 개선된 것으로 밝혀졌다.

정한별 기자 onestar@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