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폰 번호 없이도 상담 가능… ‘교사매니저서비스’ 등장

알림

폰 번호 없이도 상담 가능… ‘교사매니저서비스’ 등장

입력
2020.02.17 09:00
0 0
한통 직원이 교사매니저서비스를 시연해 보이고 있다. 한통 제공
한통 직원이 교사매니저서비스를 시연해 보이고 있다. 한통 제공

주52시간 제도 확산에도 업무 시간과 상관 없이 개인 휴대폰 번호가 사실상 24시간 학부모 등에 노출돼 있는 교원들을 위해 새로운 매신저 플랫폼 서비스가 나왔다. 전화번호 노출 없이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교원의 사생활이나 교권 등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KT 마케팅 협력업체 한통은 ‘교사매니저서비스’를 개발해 올해 신학기부터 전국 교육청 중 대구시교육청에 처음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사매니저서비스는 사무실의 유선전화를 PC와 연동시키는 KT통화매니저플랫폼을 교원용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예를 들어 A선생님이 개인 휴대폰으로 학부모에게 전화 또는 문자 연락을 하면, 학부모의 휴대폰 화면에는 기존 A선생님에 배정된 학교명의 교실 직통 유선전화 번호가 뜨게 된다. 학부모가 표시된 유선전화로 연락을 하면 선생님 개인 휴대폰으로 연결된다. 여기에 더해 업무상황(수업중, 수업종료 등) 음성알림 등 기능이 추가돼 있다.

교사매니저서비스는 기존 KT 통화매니저 요금체계와 같은 회선당 월 4,000원이다. 회선 규모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된다.

정덕상 한통 대표는 “앞으로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사무실 유선전화의 스마트 부가 기능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