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선녀들’ 한고은, 임시정부 버전 ‘구해줘 홈즈’ 코디로 변신한 사연은?

알림

‘선녀들’ 한고은, 임시정부 버전 ‘구해줘 홈즈’ 코디로 변신한 사연은?

입력
2020.02.16 10:36
0 0
‘선녀들’ 한고은이 ‘구해줘 홈즈’ 코디로 변신한다.MBC 제공
‘선녀들’ 한고은이 ‘구해줘 홈즈’ 코디로 변신한다.MBC 제공

‘선을 넘는 녀석들’ 한고은이 임시정부 버전 ‘구해줘 홈즈’ 코디로 변신한다.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25회에서는 대한민국 임정로드 특집 2탄이 그려진다.

이날 스페셜 게스트 한고은은 임시정부 요인의 집을 찾아 다니며, ‘구해줘 홈즈’를 찍었다고 전해져 본 방송에 대한 호기심을 키운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임정 요인의 집은 충격적 비주얼로 시선을 강탈한다. 고층 건물들 사이 아슬아슬하게 자리 잡은 낡은 집 한 채가 포착된 것이다.

80년 전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임정요인의 집은 누군가 머물렀던 흔적도 발견돼,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고.

중국에 있는 우리의 역사 유적지가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힘겹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 임정요인의 집은 과연 어떤 사연을 품고 있는 것인지, 또 어떤 임정요인의 집일지 궁금증을 모은다.

이 집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던 한고은은 “이 땅 얼마에요?”, “몇 평 정도 되나요?”라고 도도하게 물으며, ‘구해줘 홈즈’ 코디 포스를 뿜어냈다고 한다. 당장이라도 집을 살 듯한(?) 한고은의 걸크러시에 설민석은 “너무 멋있다”라고 감탄을 쏟아냈는 후문이다.

한고은을 발끈하게 한 독립운동가의 집에 얽힌 사연은 무엇일까. 임시정부 버전 ‘구해줘 홈즈’가 펼쳐지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25회는 16일 오후 9시 5분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