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스터트롯’ 삼식이→김호중, 화제성 大폭발…최고 시청률 19.5%

알림

‘미스터트롯’ 삼식이→김호중, 화제성 大폭발…최고 시청률 19.5%

입력
2020.01.10 08:20
0 0
‘미스터트롯’이 화제다. TV CHOSUN 방송 캡처
‘미스터트롯’이 화제다. TV CHOSUN 방송 캡처

‘미스터트롯’이 방송 2회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한 번 경신하는 초고속 상승세로 대한민국 트로트 계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2회 분은 분당 최고 시청률 19.5%(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 전체 시청률은 무려 17.9%(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지난 1회 때 기록한 자체 최고 시청률 12.5%를 또 다시 갈아 치우는 대기록을 써냈다.

또한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종편 모든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라는 압도적 행보로 단 2회 만에 전국을 ‘뽕삘’에 완전히 취하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탄탄한 기본기와 수려한 무대 매너를 갖춘 현역부 A-B조 무대와 꽃미남 외모에 끼와 가창력까지 섭렵한 아이돌부, 트로트와 타 장르의 결합으로 트로트계 새 역사를 써낼 타장르부, 강력한 우승 후보들이 대거 포진한 신동부까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상상초월 예측불허 무대를 선보이며 단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가장 먼저 꽃미남 참가자가 가득한 아이돌부가 등장해 현장을 환하게 밝혔다. “김준수를 존경해 아이돌이 됐다”는 ‘A6P’ 리드보컬 김중연은 시선강탈 파워댄스를 곁들인 색다른 ‘남행열차’로 올하트를 완성시켰다.

배우 강하늘의 절친인 추혁진은 ‘사랑은 나비인가봐’로 간드러진 꺾기를 선보인 후 보이비의 ‘호랑나비’로 곡을 바꿔 춤을 추는 반전 무대로 현장을 들썩이게 했다.

‘로미오’ 메인보컬 황윤성은 칼군무로 다져진 절도 있는 안무로 ‘사랑반 눈물반’을 소화했다.

최연소 보이그룹으로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결코 쉽지 않았던 가수의 길, 황윤성은 올하트를 받은 후 힘겨웠던 과거를 보상받은 듯 감격에 차 오열해 모두를 뭉클하게 했다.

‘미스터트롯’ 티저 영상을 통해 ‘티저 점남’이라 불리며 화제를 모았던 ‘레드애플’ 멤버 이도진은 김준수와 외모는 물론, 목소리까지 꼭 닮은 도플갱어 모습으로 김준수에 버금가는 가창력을 뽐내며 올하트를 받았다.

마지막 참가자 천명훈은 누구보다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선보였지만 “연습한대로 무대가 안 나와서 속상하다”며 눈물을 흘려 마스터들을 눈물짓게 했다.

올하트를 받은 김중연, 황윤성, 추혁진, 이도진에 이어 마스터들의 결정으로 ‘연하의 남자’를 부른 최정훈과 천명훈이 본선에 진출을 확정지으며 화려한 본선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이어 ‘현역부’ A조의 무대가 펼쳐졌다. 국회의원 신기남의 아들 신인선은 현란한 춤사위를 곁들인 ‘봤냐고’로 올하트를 받아내며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어 ‘미스터트롯’ 센터 차수빈이 등장, ‘당돌한 여자’를 열창했지만 가사를 잊어버리는 치명적 실수로 4개의 하트를 받는데 그쳐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어 눈웃음 폭격기 신성은 ‘빈지게’를 부르며 묵직한 중저음을 뽐내 올하트를 차오르게 했고 개그맨이자 가수로 활동하는 개가수 영기는 개그맨다운 코믹한 몸짓과 표정으로 ‘한잔해’를 맛깔나게 소화해 올하트를 받았다.

소화기관에 염증이 발생하는 ‘크론병’으로 투병중이면서도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해준 영기의 무대에 아낌없는 박수가 쏟아졌다.

그리고 지난 1회 엔딩을 장식했던 장민호는 ‘봄날은 간다’를 깊은 울림의 목소리로 소화해 현역의 저력을 보였고, 이변 없는 올하트 주인공이 돼 본선에 진출했다.

다음으로 트로트 신동으로 유명세를 떨친 ‘신동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훤칠하고 늠름하게 자란 이들을 본 마스터들은 저마다 감탄을 터트리며 “실력자가 많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과거 ‘스타킹’에 출연해 ‘울산 이미자’로 불린 신동 김희재는 ‘돌리도’를 선곡해 “씨디 튼 것 같다”는 극찬을 들으며 올하트를 터뜨렸고, 참가자들의 1호 경계 대상 김수찬은 ‘나야나’를 불러 모두의 예상대로 올하트 주인공이 됐다.

‘대구 조영남’ 이찬원 역시 구성진 ‘진또배기’로 올하트를 받았다. 끝으로 모든 부서에서 주목하는 참가자 양지원이 등장했다.

트로트로 일본까지 진출했던 양지원은 군복무 후 생긴 공백기 탓에 트로트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던 상태다.

마지막 희망을 갖고 선 ‘미스터트롯’ 무대 위에서 양지원은 애절한 보이스의 ‘미스고’로 올하트를 받은 후 환히 웃었다.

이어 데뷔한지 갓 1년을 넘긴 신인으로 누구보다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것이 간절한 ‘현역부’ B조의 무대가 이어졌다.

하지만 지나치게 긴장한 탓이었을까, 모델 출신 오서길을 비롯해 정지훈과 천재원 등이 좀처럼 실력 발휘를 못하고 줄줄이 예선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홍예성이 간드러지는 목소리를 뽐내며 현역부 자존심을 만회하는가 싶었지만 끝내 7개의 하트를 받는데 그치는 등 ‘현역부’ B조는 모두의 기대와 달리 의외의 고전을 거듭해 충격을 안겼다.

또한 ‘직장부A’ 삼식이는 얼굴에 복면을 쓰고 철저히 정체를 가려 “레슬러다”, “유명 연예인이다”, “미스터트롯 PD다” 등 각종 추측을 난무케 했고, 이내 매력적인 동굴 저음을 뽐내며 올하트를 받은 후 “결승에 가게 되면 복면을 벗겠다”고 선언해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폭증시켰다.

끝으로 ‘타장르부’는 각자 장르의 특성을 반영한 각양각색 옷차림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락밴드 Y2K 출신 고재근은 락커다운 힘 있는 목소리로 고음을 성공시켜 올하트를 받았고 이어 등장한 과거 SBS ‘스타킹’을 통해 불우한 어린 시절을 딛고 성악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파파로티’로 유명세를 탄 김호중은 진성의 ‘태클을 걸지마’를 성악 느낌을 싹 빼낸 구성진 트로트 창법으로 소화해 모두를 경악케 했다.

불량소년에서 성악가, 그리고 트롯맨이 된 반전의 반전 주인공 김호중에게 진성은 “이 노래를 리메이크 하게끔 조치를 취하겠다”는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TV CHOSUN 신개념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 3회는 오는 16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