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엑소 찬열·레이, 中 텐센트뮤직어워즈 최고인기상…대륙 인기 입증

알림

엑소 찬열·레이, 中 텐센트뮤직어워즈 최고인기상…대륙 인기 입증

입력
2019.11.12 10:22
0 0
엑소 찬열(왼쪽)과 레이(오른쪽)가 중국 음악 시상식에서 최고인기상을 받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 찬열(왼쪽)과 레이(오른쪽)가 중국 음악 시상식에서 최고인기상을 받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EXO) 멤버 찬열과 레이가 중국 대형 음악 시상식에서 최고인기상을 수상했다.

오는 12월 8일 마카오에서 열릴 ‘2019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어워즈’(2019腾讯音乐娱乐盛典, Tencent Music Entertainment Awards 2019) 측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음악 플랫폼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사전 투표를 진행하며 각 부문 최고인기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난 11일 시상식 SNS 웨이보 계정을 통해 최고인기해외아티스트(最受欢迎海外艺人) 부문은 찬열이, 최고인기중국본토남자가수(最受欢迎内地男歌手) 부문은 레이가 수상자로 공식 발표돼 엑소의 뜨거운 현지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번 시상식은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 4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쿠거우뮤직∙쿠워뮤직∙위싱(WeSing, 全民K歌,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의 통합 시상식이다. 각 플랫폼의 연간 시상식을 통합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올해 찬열은 세훈&찬열(EXO-SC) 유닛 데뷔 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8개 지역 1위에 올랐으며,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QQ뮤직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웨이보 라이브 방송이 동시 접속자 수 211.7만명을 기록하며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200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썼다.

레이는 지난 6월 전곡 작곡, 편곡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Honey’(허니)를 발표, 중국 QQ뮤직에서 음원 예약 판매 시작 약 3분 만에 187만장이 넘는 디지털 앨범 판매량을 기록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입증했으며, 상하이, 충칭, 난징, 베이징, 방콕 등 5개 도시에서 첫 솔로 콘서트 투어 ‘대항해’도 성황리에 펼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