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편애중계’ PD “서장훈, ‘붐 아니면 안 하겠다’며 파트너 원해”

알림

‘편애중계’ PD “서장훈, ‘붐 아니면 안 하겠다’며 파트너 원해”

입력
2019.11.05 11:56
0 0
'편애중계' PD가 서장훈과 붐의 섭외 이유를 밝혔다. MBC 제공
'편애중계' PD가 서장훈과 붐의 섭외 이유를 밝혔다. MBC 제공

‘편애중계’ 이재석 PD가 서장훈과 붐의 섭외 이유를 밝혔다.

5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는 MBC 새 예능 ‘편애중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 스포츠 해설가 겸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안정환, 전 야구선수 김병현, 방송인 김제동, 김성주, 붐을 비롯해 연출을 맡은 이재석, 손수정 PD가 참석했다.

이날 이 PD는 각 멤버들의 섭외 이유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모두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아주실 분들이라 생각해 섭외했다. 안정환, 김성주 씨야 워낙 스포츠 해설에서 정평이 나 있으신 분들이지 않나”라며 입을 연 이 PD는 “서장훈 씨 같은 경우에는 중계 경험이 한 번 있으시다고 하셨는데 워낙 입담이 좋으시고 다른 프로그램에서 봤던 장점은 심리전에 굉장히 강하다는 점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붐 씨는 라디오 진행을 굉장히 인상 깊게 봤었다. 두 시간 씩 끌어간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그렇게 하신다는 것이 대단하셨다. 그리고 붐 씨는 서장훈 씨가 ‘나는 붐이 아니면 안하겠다’고 말씀하셨을 정도로 원했던 파트너였다”고 말했다.

또 “김병현 씨 같은 경우 사심이 조금 들어갔는데, 제가 고등학교 때부터 너무 팬이었다. 마침 또 유튜브와 온라인 플랫폼 통해서 방송을 시작하신 것을 보았고, 저희에게는 신선한 캐릭터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실제로 뵀더니 생각보다 굉장히 진중하시더라. 일반인 분들에게 굉장히 집중해서 몰입해주실 수 있는 분이 아닐까 싶더라”며 “처음에 기대한 것 보다 200%, 300% 뽑아주시고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끝으로 “김제동 씨는 기억을 다 하실지 모르겠지만 편파중계의 원조 격이다. 삼성라이온즈 장내 아나운서부터 시작해서 비연예인과 스킨십이 좋은 MC이고, 디테일한 분이셔서 적격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편, ‘편애중계’는 인생이라는 링 위에서 작은 도전을 앞두고 있는 주인공들을 위해 현장으로 달려 간 멤버들이 이유를 불문하고 오롯이 내 선수만을 편애하고 응원하며 그들의 도전을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