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살림남2’ 최민환♥율희, 아들 재율의 발달 검진 결과에 대만족 ‘수요 예능 1위’

알림

‘살림남2’ 최민환♥율희, 아들 재율의 발달 검진 결과에 대만족 ‘수요 예능 1위’

입력
2019.10.31 08:44
0 0
‘살림남2’이 2주 연속 시청률8%를 돌파했다.KBS 방송캡처
‘살림남2’이 2주 연속 시청률8%를 돌파했다.KBS 방송캡처

‘살림남2’가 2주 연속 시청률 8%를 돌파하며 수요 예능 왕좌를 굳혔다.

지난 30일 오후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 시청률이 수도권 기준 8.9%, 전국 기준 8.5%(닐슨코리아)로 2주 연속 8%를 돌파하며 수요 예능 및 동 시간대 1위를 유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들 재율의 발달 상태를 확인한 최민환과 율희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율희는 말을 곧잘 알아듣고 반응하는 재율의 남다른 모습에 "천재의 피가 흐르는 것 같아"라며 감탄했다. 이에 반해 민환은 "말은 못 하는 편인 것 같다"라면서 재율이 언어 발달이 느린 건 아닐까 걱정했다.

재율의 성장에 궁금증이 폭발한 민환은 열혈 육아 선배 박광현에게 전화했고, 그는 '영유아 발달 검진'을 받아 보라고 했다.

다음날 소아과를 찾은 두 사람은 훌쩍 자란 재율의 키에 흐뭇해했다.이후 블록 쌓기, 소파 기어오르기 등 재율의 활동과 발육 상태를 꼼꼼히 확인한 의사는 재율이 운동과 인지발달 모두 뛰어나다며 칭찬했고, 남아들이 평균적으로 언어 발달이 느리다며 걱정하지 말라는 말로 두 사람을 안심시켰다.

한편, 재율의 체중이 적게 나가는 것이 마음에 걸린 민환이 "보양식 먹여야겠다"라며 대게를 사 와 율희와 재율을 위한 요리를 하는 세심한 모습으로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대게가 쪄지는 동안 두 사람은 율희가 거실 한편에 꾸민 공부방에서 재율에게 책을 읽어주었다.

이어 두 사람은 재율의 미래 직업에 관해 대화를 나눴고, 야구선수, 의사, 사업가, 피아니스트가 된 재율의 모습을 상상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살림남2’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