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충무로 괴물신예’ 이수경, 씨제스와 전속계약..최민식과 한솥밥 [공식]

알림

‘충무로 괴물신예’ 이수경, 씨제스와 전속계약..최민식과 한솥밥 [공식]

입력
2019.08.01 10:40
0 0
배우 이수경이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연합뉴스 제공
배우 이수경이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연합뉴스 제공

‘충무로 괴물 신예’로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이수경이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1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작품 속에서 강렬한 존재감으로 주목 받아 온 충무로 기대주 배우 이수경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장르,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수경 배우의 국내외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우 이수경은 2012년 영화 ‘여름방학’으로 데뷔해, 영화 ‘차이나타운’ ‘굿바이 싱글’ ‘특별시민’ ‘용순’ ‘침묵’은 물론, 드라마 ‘호구의 사랑’ ‘나청렴의원 납치사건’ ‘여우 각시별’ 등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왔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모두 활약하며, 신인 배우임을 믿기 힘들 정도의 밀도 높은 연기력을 선보여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을 자아낸 바 있다. 

이수경은 2017년 개봉한 영화 ‘용순’에서 체육 선생님을 사랑하는 열여 덞 살 소녀 ‘용순’역을 신선하고 입체적인 인물을 구현해냈다. 2017년 제26회 부일 영화상, 제54회 대종상, 제 38회 청룡영화상, 2018년 제5회 들꽃 영화상, 제23회 춘사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 후보에 오른 것은 물론, 2018년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에서 루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2017년 개봉한 영화 ‘침묵’에서 이수경은 극 중 ‘임미라’역을 맡아 열연해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예 배우로 호평 받으며 제 54회 백상 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2월 개봉한 영화 ‘기묘한 가족’에서 이수경은 사랑스러운 막내딸 ‘해걸’역을 맡아 극의 웃음을 더하는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한편,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최민식, 설경구, 박성웅, 문소리, 엄지원, 김남길, 라미란, 류준열, 박병은, 홍종현 등이 소속되어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